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댓글 십시일반 모아 3000만원 기부…LG전자 '사회공헌 이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10주년 기념 이벤트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사진=LG전자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사진=LG전자
    LG전자는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의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비영리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3000만원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달 온라인에서 진행한 ‘LG 얼음정수기냉장고와 함께하는 아이스버킷 댓글 챌린지’를 통해 모은 기부금 3000만원을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비영리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LG전자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윤성일 상무,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인 가수 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이벤트는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가 10년간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나누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LG전자는 2013년 공간 효율, 사용 편의성 등 차별화된 경험 제공을 강점으로 내세운 얼음정수기냉장고를 국내에 처음 출시했다. LG전자는 기존 정수기가 놓여있던 공간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며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냉장고와 정수기를 결합한 혁신제품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일반 정수기를 쓰는 것과 같이 원할 때마다 물과 얼음을 쉽고 편하게 즐기도록 냉장고 도어 바깥에 출수구를 배치했다.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사진=LG전자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사진=LG전자
    지름 약 50mm의 원형 얼음을 만드는 ‘크래프트 아이스(Craft Ice)’ 기능은 고급스러운 형태의 얼음을 집에서도 쉽게 접하게 해줘 홈파티, 혼술 등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얼음정수기냉장고가 주방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업그레이드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주완 '투자 선구안' 통했다…LG전자 美 벤처 '대박 조짐'

      LG전자가 투자한 북미 지역의 딥테크(deep tech·독보적인 첨단 기술) 스타트업들이 잇따라 인수합병(M&A), 추가 투자자 유치 등에 성공하고 있다. 스타트업이 M&A 대상이 되거나 투자를 받았다는...

    2. 2

      [포토] LG전자, 런던서 ‘식량의 날’ 캠페인

      LG전자가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영국 런던 피커딜리광장 옥외 전광판에 세계 식량 부족 문제를 알리는 캠페인 영상을 상영한다. 런던 피커딜리광장 옥외...

    3. 3

      믿을 건 실적뿐…유한양행·SK이노·현대로템 주목

      최근 증권가가 ‘제2의 LG전자’ 찾기에 분주하다. LG전자는 지난 10일 깜짝 실적을 낸 뒤 단기 급등했다.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실적 개선 기업의 희소성이 높아지면서 실적이 주가에 미치는 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