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금융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진행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생활과 밀접한 금융사기 수법 안내 및 예방법 공유
ESG경영 실천 일환…청계천 플로깅 진행
ESG경영 실천 일환…청계천 플로깅 진행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흥국화재 임직원들이 금융사기 예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흥국화재 제공](https://img.hankyung.com/photo/202310/01.34828244.1.jpg)
이번 캠페인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및 피해 예방에 기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 가족, 정부기관 등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금융감독원은 소비자 경보 등을 통해 금융사기 피해의 심각성을 경고하고 있다.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광화문광장에서 흥국화재 임직원들이 금융사기 예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흥국화재 제공](https://img.hankyung.com/photo/202310/01.34828245.1.jpg)
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 관계자는 “해마다 고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최우선 가치인 고객 보호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환경과 녹색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흥국화재는 지난 16일 흥국생명 등 태광그룹 계열사와 함께 ESG중심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미래위원회를 출범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환경경영 강화와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중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