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코로나19 고위험군 환자에게 약효" 현대바이오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10월 20일 기준, 현대바이오 주가는 종가 31,400원을 기록하며 전일 대비 14.81% 상승했습니다. 이날 코스닥에서의 거래대금 순위는 9위를 기록했으며, 최근 6개월 동안의 주요 매물대인 25,000~30,000원 구간을 상회하였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외국인은 100만주를 순매도하고, 기관은 33만주를 순매수하였습니다.

최근의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치료제인 '제프티'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의 신속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다수의 의과대학 교수들이 동의하였습니다. 특별히, 제프티는 고위험군 환자에게 투약했을 때, 12가지 증상 개선에 소요되는 기간이 위약군에 비해 5.5일이 단축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해당 치료제의 안전성도 이미 인정받았습니다. 더불어,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미래의 팬데믹 가능성을 가진 다양한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였으며, 범용 항바이러스제 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