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아이지에이웍스
출처=아이지에이웍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 이용성 지표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의 누적 고객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4300만 규모의 활성 오디언스 데이터를 분석해 앱 운영과 경쟁 현황을 진단하는 플랫폼이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모바일 앱마켓 통합 분석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모바일인덱스는 정식 출시 약 2년 만에 100만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며 기업간거래(B2B) 솔루션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핵심 고객사는 구글·삼성·네이버·쿠팡·신세계·넷마블·당근마켓·카카오뱅크 등 4000여곳 이상 기업과 증권사, 벤처캐피탈(VC), 프라이빗에쿼티(PE), 투자은행(IB)을 포함한 투자기관 등이다.

모바일게임 집중 분석 플랫폼도 연 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신규 솔루션은 모바일게임 출시 전후 마케팅 프로세스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인덱스 누적 사용자 100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사용량 인덱스 에센셜, 프리미엄 플랜을 정가에서 75%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연 서비스 신청은 모바일인덱스 공식 사이트 이벤트 페이지 혹은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마국성 대표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데이터와 다층적인 영역에 대한 통합된 시각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 고도화를 거듭해왔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데이터 가치를 제고하는 솔루션을 선보이며 시장 영향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