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방·군·경찰 '특수목적견' 한자리…23∼24일 합동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방·군·경찰 '특수목적견' 한자리…23∼24일 합동훈련
    재난사고 현장에서 실종자 구조의 실마리를 찾아내는 특수목적견들이 한자리에 모여 합동 훈련을 벌인다.

    소방청은 23∼24일 호남119특수구조대 및 전남 화순군 일대에서 지진 등 특수 재난 사고에 대비한 '호남권역 특수목적견 합동 훈련'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소방과 군, 경찰 등 10개 기관에서 활동해온 특수목적견 16두가 참여한다.

    각 기관에서 특수목적견을 훈련해온 핸들러 27명도 함께 한다.

    합동 훈련은 건물 붕괴 및 산악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실종자 공동 수색에 대비해 기관별 특수목적격 운용기법의 차이를 공유하고, 협업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훈련 내용은 특수목적견 훈련기법 이론 강의 및 실습을 중심으로 ▲ 사역견 분야 전문가 강의 ▲ 기관별 수색 기법 시연 및 실전수색 ▲ 재난현장 공동 대응 협업체계 강화 방안 등이다.

    김창수 호남119특수구조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소방, 경찰 등의 특수목적견 특성을 사전에 파악함으로써 재난사고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수색 및 투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2. 2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3. 3

      李대통령 "부동산공화국 극복, 성장·발전에 사력…전력질주만 남아"

      이재명 대통령은 설날인 17일 "이제 전력질주만 남았다"고 강조하며 올해 국정 운영에 속도를 내겠다는 뜻을 내비쳤다.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구 트위터)에 '소원성취'라는 제목의 글을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