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조실장 "강원청소년동계오륜, 통상수준 이상 위생·인파관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체부에 "전담팀 구성해 상황 상시 점검하라" 당부
    국조실장 "강원청소년동계오륜, 통상수준 이상 위생·인파관리"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강원2024) 준비 상황을 점검하며 "한파, 위생, 인파 관리는 과거 기준·관행이나 통상적인 수준 이상으로 각별히 대비하라"고 23일 지시했다.

    방 실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강원2024 조직위원회로부터 분야별 준비 상황을 보고받고 "주무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는 전담팀을 구성해 상황을 상시 점검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기존 체육시설을 활용하는 등 청소년 올림픽 대회의 특수성을 살리면서도, 국제 기준에 맞는 시설 여건과 선수단·관계자 편의를 확보하는 데 만전을 기하라"고 강조했다.

    동계 청소년올림픽은 2012년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대회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은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릉·평창·정선·횡성 등 강원도 일대에서 열리며, 80여개국 청소년 선수 1천900여명이 참가한다.

    아시아에서 동계 청소년올림픽이 개최되는 것은 이번 강원 대회가 처음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야, 밀라노 동계올림픽 개막에 한목소리 응원…"땀과 꿈의 결실 맺길"

      여야는 7일(한국시간) 개막한 2026 밀라노·코르티나 담페초 동계 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팀에 자부심을 갖고 꿈을 펼치길 바란다며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전수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

    2. 2

      국민의힘 "새 당명 3·1절 발표 목표로 작업 중"

      국민의힘의 새 당명이 이르면 오는 3·1절에 발표될 전망이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명 개정 작업 진행 상황과 관련해 "논의를 거쳐 지금 스케줄대로라면 3월 1일 정도...

    3. 3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