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스지이, 친환경 에코스틸아스콘 조달청 품목 등록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에스지이
    사진=에스지이
    아스콘 제조기업 에스지이(SG)는 최근 조달청에 자사 제품인 에코스틸아스콘의 공식 조달 품목 등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스지이에 따르면 이번 조달청에 등록된 에코스틸아스콘 품목은 크게 순환아스콘, 개질아스콘, 컬러아스콘 등 9개 세부 제품이며 지난 18일 등록 절차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등록에 따라 앞으로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에스지이의 에코스틸아스콘이 각 지자체의 관급공사에 공급되며 에코스틸아스콘의 공공 판로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스틸아스콘은 에스지이에서 국토부 국책과제로 지난 9년간 슬래그 골재를 활용한 아스콘 연구개발 끝에 얻은 자체 성과다. 철강 생산 부산물인 슬래그를 이용해 일반 아스콘 대비 2배 이상 높은 강도로 도로의 포트홀 발생률을 줄이는 효과를 가진다.

    에코스틸아스콘은 2022년 국토교통부와 행정안전부로부터 신기술로 인증받았으며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방한단이 에스지이를 직접 방문해 우크라이나 도로재건 사업에 에코스틸아스콘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박창호 에스지이 대표이사는 "에코스틸아스콘 조달청 제품 등록은 에스지이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하며 우리나라도 독일·일본과 같은 선진적인 도로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회사는 에코스틸아스콘을 기반으로 향후 전국 아스콘 사업장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해 기술이전 등 적극적인 영업 전략으로 산업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YTN 새 주인에 유진그룹 최종 낙찰…인수가 3200억원

      보도전문채널 YTN 최종 낙찰자에 유진그룹 지주사인 유진기업이 선정됐다.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날 YTN 매각 측인 한전KDN과 한국마사회는 인수가로 3200억원을 써낸 유진기업을 최종 낙찰자로 선정...

    2. 2

      [인사] 미래에셋그룹

      <미래에셋증권 승진> ▷부회장 △김미섭 사장 △허선호 사장 △이정호 사장(홍콩법인) ▷사장 △전경남 부사장 ▷부사장 △안인성 전무 △박경수 전무<미래에셋자산운용 승진> ▷부회장 △이준용 사...

    3. 3

      에스지이, 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 방한단과 협력 방안 논의

      아스콘 제조기업 에스지이(SG)는 지난 8일 우크라이나 방한단 관계자들이 당사를 방문해 아스콘 사업장을 둘러보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지이는 올해 하반기부터 우크라이나 측과 전쟁 피해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