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드팩토 "백토서팁·항암제 병용시 환자 생존기간 길어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드팩토 "백토서팁·항암제 병용시 환자 생존기간 길어져"
    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는 골육종 치료제 후보물질 '백토서팁' 300㎎과 기존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함께 투여했을 경우, 표준 치료법을 적용했을 때보다 환자 생존 기간이 10개월 이상 긴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유럽종양학회 연례학술회의 2023(ESMO 2023)'에서 이 같은 내용의 전이성 대장암 대상 백토서팁 병용 요법의 임상시험 데이터를 발표했다.

    백토서팁 300㎎ 병용 투여에 대한 임상 데이터가 공식적으로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발표에 따르면 백토서팁 300㎎과 키트루다를 함께 투여한 환자군의 전체 생존 기간 중간값(mOS)은 17.35개월, 종양 크기가 줄거나 완전히 사라지는 비율인 객관적 반응률(ORR)은 18.75%였다.

    이 mOS 값은 현재 표준 치료법으로 활용되는 레고라페닙과 트리플루리딘·티피라실의 mOS 값인 6.4개월, 7.1개월에 비해 10월 이상 높은 수치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ORR 수치도 기존 표준 치료법인 레고라페닙(1.0%)과 론서프(1.6%)와 비교해 더 좋게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메드팩토는 이번 임상 데이터를 토대로 전이성 대장암 환자를 위한 후속 임상 계획을 연내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제출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글로벌 제약사 원형 RNA 베팅…알지노믹스는 '자가원형화' 특허로 참전" [최영총의 테크 총총걸음]

      최근 글로벌 제약사들이 앞다퉈 유전자 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일라이릴리는 지난 9일 미국의 리보핵산(RNA) 기반 면역치료제 개발 바이오테크 오르나 테라퓨틱스를 24억 달러에 인수했다. 노바티스도 지난해 10월...

    2. 2

      "결혼 꼭 해야 할까요" 고민상담…2030 직장인 반응 보니

      "평생 혼자 살자니 나중에 나이 들어서 괜찮을지 확신이 안 서네요." 자신을 30대 중반 직장인이라 밝힌 한 여성은 가장 큰 고민으로 '결혼'을 꼽았다. 꼭 결혼해야 고민된다는 이 여성은 "혼자 있는 ...

    3. 3

      팟캐스트 창시한 애플, 올 봄 '비디오 팟캐스트' 시장 진출 전망

      애플이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회사가 주력하는 비디오 팟캐스트 시장에 진출한다. 17일(현지시각) 미국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봄 자사 팟캐스트 애플리케이션(앱)에 통합 영상 기능을 추가한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