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감사원, 홍남기 전 경제부총리 소환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채무비율 전망치 조작 의혹 들여다본듯
    감사원, 홍남기 전 경제부총리 소환 조사
    감사원이 문재인 정부에서 최장수 경제부총리를 지낸 홍남기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소환 조사한 것으로 23일 전해졌다.

    감사원은 최근 홍 전 부총리를 소환해 문재인 정부 당시 국가채무비율 전망치 조작 의혹 등을 조사했다고 정부 관계자들이 전했다.

    문재인 정부가 국가채무비율을 실제보다 낙관적으로 전망해 재정 운영 지표로 활용했다는 의혹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가채무비율은 정부의 재정 건전성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되며, 국가채무비율이 양호할수록 정부는 더욱 적극적으로 재정을 운영할 수 있다.

    다만 감사원 관계자는 "현재 감사가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해서는 어떤 내용도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국무조정실장으로 중용된 홍 전 부총리는 2018년 12월 10일 경제부총리로 임명돼 1천247일간 재임했다.

    이는 역대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중 최장수 재임 기록이다.

    이 기간 홍 전 부총리는 7차례의 추가경정예산을 포함해 총 11차례 예산을 편성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 과정에서 국가채무가 급증하고 재정 건전성이 악화했다는 비판도 제기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기쁨조' 예쁘다고 다 되는 게 아냐"…선발 기준 뭐길래

      탈북 유튜버가 북한의 이른바 '기쁨조' 선발 기준과 불법 성형 실태 등을 언급해 관심을 끌고 있다.지난 10일 배우 전원주 유튜브 채널 '전원주인공'에는 탈북 14년 차 유튜버 한송이가 ...

    2. 2

      '주 2회' 전통시장 찾은 李대통령…명절 앞두고 '체감 경기' 점검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장바구니 물가와 상인들의 체감 경기를 점검하며 민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안귀령 청와대 부대변인은 1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대통령 부부가 이날 오...

    3. 3

      재판소원·대법관 증원 담은 '사법개혁안'…與 주도로 법사위 통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이른바 '재판소원법'과 '대법관증원법'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 하면서 본회의 처리만을 남겨두게 됐다.국회 법사위는 11일 전체회의를 열고 법원 재판에 대한 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