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로구 해외시장개척단,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참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 해외시장개척단이 지난 16~20일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정보통신박람회 'GITEX GLOBAL 2023'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이번에 관내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신기술 벤치마킹을 돕고자 해외시장개척단을 구성해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ICT 전시회인 GITEX GLOBAL에 참가했다.

    문헌일 구청장이 이끈 구로구 개척단은 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GITEX 행사장에서 구로구 부스(Korea G-Vally)를 운영하며 현지 투자자·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 상담·계약 등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구로구 참가 기업들은 총 238건, 1천467만달러의 상담실적과 3건의 양해각서(MOU) 체결 실적을 올렸다.

    문 구청장 등 인솔단은 구로구 G-VALLEY 부스 5개 기업을 비롯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정보통신기술산업협회 등을 통해 참가한 국내 기업 부스 30여곳을 방문·격려하고, 문병준 두바이 총영사, 양진모 KOTRA 중동지역 본부장 등을 만나 두바이 진출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번 박람회는 170여개국에서 6천여 기업과 17만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였다.

    구로구 해외시장개척단,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참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 자식도 공무원 시킬 것"…'사법고시 6수' 충주맨의 고백

      충주시청 공무원 유튜버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이 공무원 예찬론을 펼쳤다. 김 주무관은 11일 공개된 학습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에 출연해 "제 자식도 공무원을 시킬 것"이라며...

    2. 2

      민주당 새 원내대표 한병도…"15일 특검법 처리"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전북 익산을·사진)이 새 여당 원내대표로 11일 선출됐다. 오는 5월까지 집권 여당 원내 사령탑을 맡는다. 3선의 한 원내대표는 이날 백혜련 의원과 결선투표까지 가는 접...

    3. 3

      한병도 "15일 특검법 처리…당내 혼란 신속히 수습"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것은 공천헌금 수수 의혹 등으로 어수선한 민주당 원내 분위기를 다잡을 ‘최선의 카드’라고 의원들이 판단한 결과로 풀이된다. 각종 입법과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