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팔 전쟁] 이스라엘 국방 "육해공 연합 치명적 공격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팔 전쟁] 이스라엘 국방 "육해공 연합 치명적 공격할 것"
    이스라엘군 병사들에게 연일 가자지구 지상전 준비 태세를 강조해온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이 육상과 해상, 공중을 통한 가자지구 공세를 예고했다.

    23일(현지시간)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갈란트 장관은 이날 가자지구 인근의 해군부대를 방문한 자리에서 "우리는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

    육상과 해상, 공중에서 동시에 진행될 치명적인 공격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갈란트 장관은 이어 "맡은 임무를 수행하고 준비 태세를 갖추라. 곧 여러분을 (전장에) 배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7일 하마스의 기습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은 자국에 침투해 많은 사상자를 낸 팔레스타인 무장대원들을 제거하거나 체포한 뒤 가자지구 주변에 수만 명의 병력을 배치하고 지상전 준비를 해왔다.

    그러나 최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이스라엘 방문을 계기로 미국이 인질 석방 또는 구출을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해 지상전 연기를 권고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갈란트 장관은 최근 연일 최전선에 배치된 군부대를 돌며 지상전에 대비하라며 병사들을 독려해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47회 만에 등장한 초대박 주인공…일시불로 1.2조 받았다

      미국에서 무려 2조6500억원에 달하는 역대급 복권 당첨자가 나와 화제다. 이 당첨자는 당첨금 전액을 29년에 나눠 받는 대신 일시불로 8억3490만달러(약 1조2140억원)를 받기로 했다.23일(현지시간) 뉴욕포스...

    2. 2

      트럼프 정부, 상장 희토류 기업에 2조3000억원 투자 결정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희토류 전문 광산기업 'USA 레어 어스'에 도합 16억달러(2조300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24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 보도에 따르...

    3. 3

      Fed 의장 지명·빅테크 실적 주목…상하이 증시, 실적장세 돌입 [뉴욕·상하이 증시전망]

      이번 주 뉴욕증시(26~30일)는 28일(현지시간) 열리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와 차기 Fed 의장 지명 여부, 빅테크의 실적에 주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방기금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