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하남, 고양, 안성)는 이번 행사를 ‘가을 숲으로 떠나는 꾸러기들의 좌충우돌 신나는 모험’ 콘셉트로 꾸몄다. 체험존부터 등산 및 캠핑용품 팝업 스토어까지 가을 내음을 흠뻑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아이들은 붉게 물든 단풍나무 숲을 탐험하며 곳곳에 마련된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가을 야외 활동을 계획하는 이들도 간식부터 미식 밀키트, 텐트까지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준비할 수 있다.
더 마운틴 행사는 스타필드 하남(14~31일), 고양(15 ~31일), 안성(16 ~31일)에서 열린다. 알록달록한 색상의 단풍나무 조형물 가득한 공간에서 각종 게임과 만들기 체험, 가을 나들이 준비를 위한 팝업 스토어까지 풍성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목재로 만든 고전 게임 기계 5종은 아이들의 스포츠맨십을 자극할 수 있는 체험 시설이다. 발사대에서 공을 굴려 핀을 쓰러뜨리는 ‘핀 볼링’, 좌우에 달린 끈을 섬세하게 조종해 공을 장애물에 빠트리지 않고 길을 따라 한 바퀴 도는 ‘메이즈러너’, 구불구불한 길 위에 공을 굴린 후 핸들을 움직여 난간으로 떨어뜨리지 않고 더 멀리 보내는 ‘지그재그’를 즐길 수 있다.
흥미진진한 대결 게임도 마련했다. 빈백을 던져 구멍에 골인시켜야 하는 ‘빈백 토스’, 퍽을 던져 목표 지점에 더 가까울수록 승리하는 ‘타깃 셔플 보드’다. 미션에 성공하면 달콤한 초콜릿과 젤리 등 간식을 증정한다.
나만의 동물 가면을 만들며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체험 행사도 마련한다. 종이봉투에 색종이를 오려 붙이고 크레용으로 색칠해 귀여운 토끼부터 판다, 늠름한 호랑이와 사자까지 개성 넘치는 가면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스타필드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사진 인증 이벤트 ‘우드 사진관’도 준비했다. 동물 가면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스타필드 점포명, #더마운틴페어)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현장에서 영수증 사진기 촬영 기회를 제공한다. 추후 우수작을 선정해 스타필드 엔터테인먼트 이용권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휴리와 친구들’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 시 인기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쾌청하고 선선한 날씨에 가을 소풍과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팝업 스토어도 점별로 풍성하게 마련했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방송인 송은이의 미식 스토어 ‘은이세끼’를 비롯해 반려 식물 브랜드 ‘선데이플래닛47’, 감성적인 야외 활동으로 만들어 줄 캠핑용품 브랜드 ‘위모캠’, ‘어반 그레이’를 만나 볼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은 천연 재료로 맛을 낸 건강한 떡볶이 브랜드 ‘사과떡볶이’와 스니커즈, 엠앤엠즈 등 달콤한 간식을 구매할 수 있는 ‘한국마즈’, 국내 최대 보드게임 유통사 ‘코리아보드게임즈’, 원목으로 제작한 캠핑용품 브랜드 ‘캠프로그’, 노르웨이 아웃도어 브랜드 ‘헬스포츠’를 선보인다.
줄 서서 먹는 삼청동 떡볶이 맛집 ‘먹쉬돈나’는 스타필드 안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