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버려지는 PET병으로 바닥재 원료 만든다” LG화학, 친환경 가소제 시장 본격 공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폐플라스틱 재활용으로 친환경 가소제 생산…플라스틱 순환 체계 구축
    □ 기존 가소제 제품 생산 대비 탄소발생 대폭 감소…12월 본격 양산
    □ 美 친환경 바닥재 시장 확대를 위한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
    “버려지는  PET병으로 바닥재 원료 만든다” LG화학, 친환경 가소제 시장 본격 공략
    “이번 LG화학에서 출시한 친환경 가소제와 기 출시한 재활용 PVC 등 친환경 제품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선도적인 ESG 혁신을 가속화할 것”

    LG화학이 친환경 가소제 원료를 개발해 친환경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LG화학은 26일 실생활에서 버려지는 PET병으로 바닥재 원료인 친환경 가소제를 만들어 플라스틱 순환 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가소제는 PVC(폴리염화비닐)의 유연성과 탄성을 향상시키는 필수적인 첨가제로 주로 바닥재, 자동차 시트 등을 만들 때 사용된다.

    LG화학에서 개발한 친환경 가소제는 기존 제품 생산대비 탄소 발생량이 대폭 감소하는 제품으로 올 12월부터 본격 생산할 계획이다.

    최근 세계적으로 플라스틱관련 정책이 강화되며 친환경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LG화학의 친환경 가소제는 북미로 수출을 주력하는 주요 고객들의 요청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미국 일부 주에서는 재활용 소재 사용 의무를 현재 15%에서 30년까지 30%로 확대하는 정책을 시행하며 친환경 시장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LG화학은 친환경 시장 선도를 위해 미국의 글로벌 재생표준인증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했다. GRS는 재생 원료를 20% 이상 포함한 친환경 제품 인증으로 북미 주요 바닥재 및 섬유 업체들이 GRS표준을 가지고 있다.

    LG화학 PVC/가소제 한동엽 사업부장은(상무) “이번 LG화학에서 출시한 친환경 가소제와 기 출시한 재활용 PVC 등 친환경 제품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해 선도적인 ESG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 했다.

    한편 LG화학은 지속가능성 전략의 일환으로 바이오 원료를 활용한 기저귀 출시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리모컨, 셋톱박스 등을 선보였다. 또, 지난 3월 초임계 열분해유 공장 착공을 통해 탄소 중립 및 자원 선순환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파리바게뜨, ‘베리밤(BERRY BOMB) 소셜 파티’ 진행

      파리바게뜨가 ‘베리밤(BERRY BOMB) 페스타’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가 소통하는 ‘베리밤 소셜 파티’를 진행한다.이번 행사에는 SNS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 30여 명과 베리밤 모델 권은비와 김민주가 함께 특별한 이벤트로 준비됐다.이번 행사는 베리밤 브랜드 소개와 제품 시식부터 모델과의 만남까지 1, 2부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먼저 1부 행사에서는 베리밤 케이크 3종을 포함한 베리밤 페스타 전 제품을 즐길 수 있는 ‘베리밤 뷔페 바(BAR)’가 운영돼 참가자들은 제품을 취향껏 골라 시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베리밤 프레임으로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베리밤 네 컷 포토부스’도 마련된다. 특별히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두바이 쫀득볼, 두쫀 타르트를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어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예상된다.2부 행사에서는 베리밤 모델 권은비와 김민주와 참가자들의 만남이 진행된다. 두 모델은 베리밤 광고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사전에 접수된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내 최애 Pick은?' 코너에서는 모델들이 파리바게뜨의 두바이 디저트 4종을 직접 시식하고 최애 제품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누며 참가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베리밤 페스타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소셜 파티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2. 2

      배스킨라빈스, 2월 이달의 맛 ‘진정한 쫀꾸렛’

      배스킨라빈스가 2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이달의 맛 ‘진정한 쫀꾸렛’을 선보인다.‘진정한 쫀꾸렛’은 이름처럼 ‘쫀’득하고 ‘꾸’덕한 초콜릿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깊고 진한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핑크빛 컬러의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더해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여기에 쫀득한 브라우니 큐브와 바삭한 초코 쿠키 크럼블을 더해 다채로운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선물하기 좋은 디저트도 2월 중 만나볼 수 있다 ‘스윗 초콜릿 바(2개입/4개입)’는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카라멜 시럽을 더하고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한 제품이다 고소한 아몬드 분태 토핑으로 풍미를 살렸으며 이슬로 작가 일러스트가 그려진 귀여운 패키지 구성으로 연인이나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기 제격이다.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간 ‘진정한 쫀꾸렛’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 3

      파스쿠찌, SKT T 멤버십 상시 제휴... “전 제품 10% 혜택”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2일부터 SK텔레콤과 손잡고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상시 혜택을 제공한다.이번 제휴를 통해 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등급에 관계없이 파스쿠찌 제품 구매 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결제 시 T멤버십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음료, 케이크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10% 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해당 혜택은 1일 1회 사용 가능하며, 할인 금액 기준 최대 2만원까지 적용된다. 단, 일부 세트 메뉴와 브런치 메뉴, 할인 적용 제품은 혜택 대상에서 제외된다. 해당 혜택은 휴게소 등 일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파스쿠찌 매장에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파스쿠찌 공식 홈페이지 또는 SKT T 멤버십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파스쿠찌 관계자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파스쿠찌의 다양한 메뉴를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SK텔레콤과 함께 상시 제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앞으로도 고객의 이용 경험을 넓힐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