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제2테크노밸리 내부 연결 교량 내달 9일 조기 개통
경기 성남시는 판교제2테크노밸리(이하 판교제2TV)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밸리 내부 1~2단계 구역을 연결하는 교량을 다음 달 9일 0시 조기 개통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달 27일 판교제2TV 입주 기업들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연결 교량 조기 개통을 촉구하는 건의서를 전달한 바 있다.

건의서를 통해 LH에 이달 중에 연결 교량 구간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한 후 중대 결함이 없으면 판교제2TV 준공 목표 시기인 2024년 상반기 이전인 올해 11월 중에라도 우선 개통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LH는 성남시 건의를 수용해 최근 연결 교량에 대해 2차례 합동점검을 하고 11월 중 조기 개통하자고 전해왔다.

LH는 경부고속도로를 축으로 1단계(동쪽)와 2단계(서쪽) 구역으로 구분된 판교제2TV 내부의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경부고속도로 상부를 가로지르는 연결 교량(왕복 4차로 길이 399m)을 건설, 올해 3월 완공했다.

교량 개통은 애초 판교 제2TV 준공 이후 가능하다는 입장이었는데, 이번 조기 개통 결정으로 판교제2TV의 교통 여건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시는 연결 교량이 개통되면 현재 판교제2TV 1구역을 운행 중인 버스 9개 노선을 2구역까지 연장 및 증편해 운영할 방침이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에 연접한 성남시 수정구 시흥·금토동 일원에 43만㎡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이다.

판교제2테크노밸리 내부 연결 교량 내달 9일 조기 개통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