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경기 서북부의 응급의료 체계를 책임지는 완결형 권역응급의료센터를 구축하고 27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구축
    권역응급의료센터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하는 책임 응급의료기관으로 중증 응급환자 중심의 진료와 재난 대비·대응 등을 위한 거점병원 역할을 담당한다.

    일산병원은 지난 5월 복지부 권역응급의료센터 추가 공모에서 현장 평가와 응급 환자 진료 실적, 운영 계획 적정성, 지역 응급 의료 서비스 기여도 등 종합 평가를 통해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선정됐다.

    이후 법정 기준인 시설, 장비, 인력 확충사업을 지속 추진해 지난 24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최종 지정 받았다.

    완결형 권역응급의료센터를 표방하는 일산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속한 응급환자 진료를 위한 게이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응급 전용 중환자실과 입원병실, 응급의료센터 연결 하이브리드 수술실 전용 엘리베이터, 음압소생실 등을 갖추고 어떤 응급상황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숙련된 응급전문 인력이 24시간 상주하고 외상 외과 전문의를 보유한 중증 외상팀을 운영하며, 유기적인 협진시스템과 하이브리드수술센터, 심뇌혈관질환센터 등을 갖출 방침이다.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센터 개소를 통해 그간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경기 서북부 중증 응급환자의 응급의료 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영실의 휴먼브랜딩] 설원 위의 개척자, 김상겸의 '황금빛 태도'

      2026년 밀라노의 차가운 설원을 뜨겁게 달군 김상겸 선수의 금메달 소식은 그야말로 짜릿했다. 한국 스노보드의 개척자로 불리며 오랜 시간 묵묵히 길을 닦아온 그가 마침내 정상에 섰을 때, 대중은 단순한 승리 이상의 ...

    2. 2

      "당연히 할 일"…휴가중 시민 구한 간호사

      휴가를 가려고 비행기에 탔던 간호사가 기내에서 쓰러진 승객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13일 울산대학교병원과 울산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10일 오후 2시 30분께 울산공항 활주로에서 이륙을 준비하던 항...

    3. 3

      檢, '미공개정보 주식거래 의혹' LG家 부부 1심 무죄에 항소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다는 의혹으로 기소됐다가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구연경 LG복지재단 대표 부부 사건이 2심 판단을 받게 됐다. 구 대표는 고(故) 구본무 LG그룹 선대회장의 맏딸이다.서울남부지방검찰청은 지난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