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VR체육대회·챗GPT 체험해보세요"…강남구 'IT울림 한마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VR체육대회·챗GPT 체험해보세요"…강남구 'IT울림 한마당'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11월 3일 구청 본관 1층에서 최신 정보기술(IT)과 정보화 교실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아놓은 'IT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를 방문하는 누구나 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HMD) 고글과 모션 컨트롤러를 이용해 골프, 볼링, 양궁, 야구, 농구, 탁구 등 스포츠 6종을 경기하는 가상현실(VR) 체육대회를 경험해볼 수 있다.

    7개의 정보화 교육 콘텐츠 체험 부스에서는 ▲ 짐벌 캠을 활용한 숏폼(짧은 영상) 제작 ▲ 챗GPT를 활용한 강남구 명소 알아보기 ▲ 인공지능(AI) 로봇 스마트홈 ▲ 키오스크 활용 ▲ 코딩로봇 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구는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정보화교실 10곳에서 매달 70개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스마트폰 활용 등 기초 과정부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인공지능 챗GPT의 고급 과정까지 수준별 다양한 강좌가 있다.

    구는 이런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구민들에게 알리고 최신 기술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조성명 구청장은 "구민들의 IT 역량 강화를 위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생활 속 디지털 장벽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윤리심판원, '딸 축의금 논란' 최민희 의원 '경고' 의결

      '딸 축의금 논란'을 빚은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당 차원의 '경고' 처분이 내려질 전망이다.민주당 윤리심판원은 국정감사 중 자녀의 국회 결혼식으로 축의금 논란을 빚은 최민희 의원에...

    2. 2

      [속보] 與윤리심판원, '딸 축의금 논란' 최민희에 '경고' 의결

      [속보] 與윤리심판원, '딸 축의금 논란' 최민희에 '경고' 의결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SMR 특별법 국회 통과

      소형모듈원전(SMR) 개발과 상용화를 지원하는 내용의 ‘SMR 개발 촉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이 1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SMR법을 포함해 이날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은 법안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