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직업개발원, 장애인 메타버스 취업·채용 플랫폼 실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직업개발원, 장애인 메타버스 취업·채용 플랫폼 실증
    온오프라인 직무교육 전문기업 한국직업개발원이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상반기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한국직업개발원은 약자동행 에듀테크 플랫폼이 서울시 실증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돼 장애인을 위한 메타버스 취업과 채용 플랫폼 실증에 들어갔다고 31일 밝혔다.

    '테스트베드 서울 실증사업'은 서울시 각 부서와 25개 자치구를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 제품·서비스의 실증장소로 제공해 서울 소재 중소·스타트업의 성장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장애인, 디지털약자 등 고용약자의 직무교육과 취업연계를 위해 노력해온 한국직업개발원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기 개발된 플랫폼을 기업 현장 수요에 맞게 최적화할 계획이다.

    이번 실증사업에는 SBA 하이서울기업팀이 실증기관으로, 하이서울기업협회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백성욱 한국직업개발원 대표는 "장애인 당사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약자동행 기술과 기업 구인 수요에 집중한 맞춤형 교육, 메타버스 환경에서 출퇴근 밎 인턴 시스템 등을 실증을 통해 최적화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李 "다주택자 집 팔면 전월세 부족?…오히려 수요 줄어 집값 안정"

      다주택자 규제가 전·월세 시장을 자극할 것이라는 우려에 이재명 대통령이 반박했다. 다주택자의 전·월세 공급이 줄어드는 것만큼 임대차 수요가 감소해 영향이 없을 것이란 설명이다. 전문가들은 매...

    2. 2

      압구정 현대, 호가 11억 '뚝'…집주인들 급매 내놓는 이유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 기대에 호가를 높여온 서울 노후 아파트 단지 집주인들이 급매물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대표적 재건축 단지인 강남구 압구정현대는 최고 실거래가 대비 11억원가량 호가가 내렸다. 정부...

    3. 3

      '용인 수지' 주간 상승 1위…올들어 4% 넘게 뛰어

      지난주 전국 시·군·구 가운데 한국부동산원 기준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곳은 경기 용인 수지구였다. 한 주 동안 0.55% 뛰었다. 올해 상승률은 4.09%다. ‘규제 풍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