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무조정실장, 평창 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 상황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직위, 대회 운영 방안과 보안·안전·방한 대책 보고
    국무조정실장, 평창 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 상황 점검
    방기선 국무조정실장은 24일 강원도 평창에서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국무조정실에 따르면 방 실장은 이날 오후 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실과 경기장 등을 방문했다.

    조직위원회는 경기장 개·보수 현황, 숙박·식음·수송 등 종합 서비스 계획, 대회 구역 운영과 행사 개최 방안, 보안·안전·방한 대책 등을 정부에 보고했다.

    방 실장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조직위와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시·군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며 "대회가 석 달도 남지 않은 시점인데 남은 기간의 노력이 전체 성패를 결정하는 만큼 집중력을 갖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방 실장은 특히 대회 기간에 이상 한파나 폭설이 발생할 가능성까지 고려해서 방한 대책을 철저히 마련할 것을 강조했다.

    방 실장은 이어 알펜시아 슬라이딩·스키점프·바이애슬론센터와 운영인력 숙소와 식당 등을 둘러보고 위생과 동파 사고 대비를 당부했다.

    2007년 창설된 청소년올림픽대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주관하는 스포츠·문화 통합 축제로, 기존 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등 지속 가능성을 추구한다.

    동계대회는 2012년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에서 처음 열렸으며, 제4회 대회가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도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동계대회에는 80여개국에서 청소년 1천9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