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팔 전쟁] 이스라엘군, 가자 통제지역 하마스 터널 파괴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육군 공병대, 대규모 작전 시작…공습 제외 이미 100여개 파괴"
    [이·팔 전쟁] 이스라엘군, 가자 통제지역 하마스 터널 파괴 개시
    이스라엘군이 통제 중인 가자지구의 하마스 터널을 파괴하기 위한 대규모 작전을 시작했다고 현지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문은 히브리어 현지 매체 '왈라'를 인용해 이같이 밝히고 육군 공병대가 터널과 부비트랩을 폭파하고 하마스 대원들을 살상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로봇과 폭발물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부 사령부의 한 고위 장교는 "우리가 통제권을 장악한 지역에서 공병들의 작전이 시작됐다"며 "우리는 입구와 터널을 붕괴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터널은 죽음의 구역이 될 것"이라며 "피할 수 없는 곳을 선택한 그들은 터널에서 죽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육군 공병대가 이미 100여 개의 터널을 파괴했으며 이는 공군 공습을 받은 터널을 제외한 수치라고 왈라는 전했다.

    야이르 골란 전 IDF 부참모총장은 이와 관련, 육군 라디오 방송과 인터뷰에서 "하마스가 숨어 대기하고 있는 터널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중대한 실수가 될 것"이라며 이스라엘군이 터널에 진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입구를 찾아 봉쇄하거나 연기를 주입해 적을 나오게 할 수 있다"며 "터널 안으로 들어갈 필요가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전했다.

    그러면서 "IDF는 터널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능력이 있다"며 "하마스가 터널 안에 남을 경우 터널들은 죽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달 28일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전쟁 2단계' 선언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지상전에 돌입한 이스라엘군은 가자 북부 일부를 점령한 채 작전 규모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치솟는 美 집값에…트럼프 "기관투자자 단독주택 매입금지 추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형 기관투자자들의 단독주택 매입을 금지하는 조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대형 기관투자자들의 단독주택 매입을 금...

    2. 2

      '딸 부잣집' 37세 인도 엄마, 11번째 출산서 '아들' 얻었다

      인도 하리아나주에서 딸만 열 명을 둔 '딸 부잣집' 엄마가 11번째 출산으로 아들을 얻었다.7일 인도 NDTV에 따르면 인도 북부 하리아나주 우차나 마을의 오자스 병원에서 37세 산모 A씨가 수술을 통...

    3. 3

      美, 러시아 유조선 추격·러, 잠수함 긴급 투입…대서양 '초긴장'

      미국이 최근 수주간 추적 끝에 베네수엘라 관련 러시아 선적 유조선 압류 시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는 이 배를 보호하기 위해 잠수함을 비롯한 해군 병력을 급파한 것으로 전해졌다.7일 로이터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