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팔 전쟁] 영웅 칭송받던 이스라엘 탱크 지휘관 전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상작전 중 사망한 최고위 장교…이스라엘군 사망자 18명

    영웅으로 칭송받던 이스라엘군(IDF) 탱크 지휘관이 전사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디언은 지난 7일 하마스의 공격으로 가장 많은 희생자를 낸 곳 중 하나인 베에리 키부츠(집단농장)에 기민하게 출동해 전공을 세웠던 살만 하바카(33) 중령이 가자지구 북부에서 지상작전 도중 사망했다고 전했다.

    하바츠 중령은 이스라엘군의 지상 작전이 시작된 이후 사망한 최고위급 장교이다.

    지상 작전 이후 나온 이스라엘군 사망자도 18명으로 늘어났다.

    이스라엘 내 소수민족인 드루즈족 출신인 하바카 중령은 지난 7일 하마스의 공격 직후 최초로 대응한 이스라엘군 가운데 한명으로, 베에리 키부츠에 탱크 2대와 함께 출동해 침입한 하마스 대원들과 교전을 벌였다.

    한편 이스라엘군은 북동쪽과 지중해에 면한 북서쪽, 남쪽에서 가자시티를 향해 진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스라엘군은 간밤에 하마스가 대전차 미사일과, 미리 설치해놓은 폭발물, 수류탄 등을 이용해 저항했다고 전했다.

    [이·팔 전쟁] 영웅 칭송받던 이스라엘 탱크 지휘관 전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민정이 왜 중국인이냐"…캐나다 방송 잇단 실수에 '분통' [2026 밀라노올림픽]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중계한 캐나다 방송사가 쇼트트랙 '여제' 최민정과 스피드스케이팅 '기대주' 구경민 등 한국 선수를 중국 선수로 소개하는 오류를 빚...

    2. 2

      中 "다카이치, 中 주권 도전"…日 "일방적 현상 변경 안돼"

      중국 외교 사령탑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유사시 개입’ 시사 발언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중·일 관계는 다카이치 총리가 지난해 11월 대만 유사시 ‘집단 자...

    3. 3

      '다카이치 엔저' 막은 수급 균형…"역사적 엔저는 멀어져"

      엔저 재점화 기세가 꺾이고 있다.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의 적극 재정 방침에 따른 투기적 엔 매도로 ‘역사적 엔저’ 초입인 달러당 160엔에 육박하다가도 결국 150~160엔 범위를 벗어나지 못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