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옐런, 시진핑 경제 책사 만난다…훈풍 기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 옐런, 시진핑 경제 책사 만난다…훈풍 기류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이 이번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경제책사로 불리는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를 만난다.

    6일(현지시간) 로이터,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 재무부는 옐런 장관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둔 9∼1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허 부총리와 양자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회담은 관계를 안정시키고 경제 문제에 있어 진전을 돕기 위한 '보다 집중적인 외교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미 재무부는 설명했다.

    오는11∼17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에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참석, 이를 계기로 양국 정상회담이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회의에서 옐런 장관과 허 부총리는 미·중 경제와 세계 경제에 관한 관점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 재무부 관계자가 말했다고 AFP는 전했다.

    이 관계자는 옐런 장관은 시장 접근 장벽 등과 같은 경제 관행에 관해 우려를 제기하고, 국가안보 우려와 관련한 문제를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또 기후 변화, 부채 문제와 같은 사안에서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속보] ECB 5연속 금리 동결…예금금리 연 2.00% 유지

      [속보] ECB 5연속 금리 동결…예금금리 연 2.00% 유지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틱톡 챌린지' 따라하다 '펑'…얼굴에 화상 입은 9세 소년

      틱톡에서 유행하는 챌린지를 따라 한 미국에 사는 9세 소년이 심각한 화상을 입었다.4일(현지 시간) 시카고 선 타임즈 등 외신은 지난달 20일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9세 남아 케일럽이 화상을 당한 사건을 보도했다.보...

    3. 3

      미·러·우 3자 회담서 포로 314명 교환 합의

      미국과 우크라이나, 러시아가 5일(현지시간) 두번째 3자 협상을 이어간 가운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314명의 전쟁 포로를 교환하기로 합의했다.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스티브 윗코프 미국 특사는 이날 SNS에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