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 스타 응원 플랫폼 ‘팬마음’에서 트롯 스타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대중 투표를 8일 오픈한다.

최근 해외로 뻗어 나가는 K-트롯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2023년 2월, 성황리에 종료된 임영웅의 미국 LA 콘서트부터 지난 10월 ‘불후의 명곡 인 뉴욕’ 방송으로 뉴욕을 뜨겁게 달군 이찬원, 영탁까지 트롯 스타의 글로벌 영역 확대를 꾀하는 파격적 행보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트롯 스타들의 글로벌 행보에 발맞춰 ‘팬마음’ 서비스는 K-트롯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글로벌 대중 투표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8일 12시부터 ‘팬마음앱’을 통해 국내팬 뿐만 아니라 해외팬들에게 K-트롯의 저력을 어필할 투표가 진행된다.

후보로는 임영웅, 송가인뿐만 아니라 미국 초대형 공연장에서 11월 공연 예정인 미스터 트롯2의 우승자 안성훈을 비롯한 박지현, 나상도, 진해성 등의 최고의 트롯 스타들도 포함된다.

팬마음 글로벌 대중 투표에서 1위를 한 글로벌 트롯 스타에게는 미국 뉴욕 한복판을 장식하는 타임스퀘어 광고가 증정된다. 팬마음 앱과 웹사이트에서 동시 진행되는 팬마음 글로벌 대중 투표는 남/녀 트롯 스타 후보에게 투표할 수 있으며 11월 8일부터 11월 22일 오전 11시 59분 59초까지 매일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타임스퀘어 광고의 경우 1위 스타의 광고 일정은 팬클럽과 조율하여 송출되며 뉴욕 한복판의 팬들의 사랑을 담은 응원메시지가 함께 송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6위 트롯 스타의 해외 진출 응원을 위해 해외 관광객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외 관광객이 즐겨 찾는 국내 홍대입구, 명동, 강남 일대에 최대 1달동안 광고가 송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