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매천동 농수산물시장 이전안 마련…2032년 개장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 매천동 농수산물시장 이전안 마련…2032년 개장 목표
    대구시가 북구 매천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의 달성군 하빈면 대평지구 이전을 위한 용역을 마무리했다.

    시는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용역안을 바탕으로 오는 12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시설현대화 사업 공모에 신청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7일 매천동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 회의실에서 '도매시장 이전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최종 보고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밝혔다.

    27만8천여㎡에 달하는 이전 예정지에는 경매장 3동, 수산동, 공동집배송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기존 시장에 비해 경매장이 7천㎡가량 더 넓어지고 온라인 경매를 위한 온라인물류센터도 생긴다.

    사업비는 4천99억원으로 책정됐다.

    사업 편익 비용(B/C)은 1.11로 타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2032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용역은 기초작업일 뿐이고 향후 설계 등을 거치면 언제든지 건축안이 바뀔 가능성이 있다"며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검토 등 본격적인 작업에 착수하기 위한 절차가 많이 남아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대구시, 매천동 농수산물시장 이전안 마련…2032년 개장 목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치위생사에 '채혈' 시킨 치과의사…법원 "자격정지 3개월 정당"

      법원이 치과위생사에게 의료인이 해야 하는 수백여차례 채혈을 지시한 치과의사에게 자격정지 3개월 처분을 내린 것은 정당하다고 판단했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이정원 부장판사)는 지난해 11월 치과의...

    2. 2

      '구준엽♥' 서희원 1주기, 日 여행 중 생긴 비극

      그룹 클론 멤버 구준엽의 아내이자 대만 톱 연예인이었던 서희원(쉬시위안)이 세상을 떠난 지 1년이 됐다.2일은 서희원의 1주기다. 서희원을 추모하기 위해 이날 고인이 안치된 대만 신베이시 진산구 금보산(진바오산) 추...

    3. 3

      내란재판서 판사 조롱하던 변호인들…결국 피해는 국민 몫 [하태헌의 법정 밖 이야기]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