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격이 문제"…중고 전기차 인기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격이 문제"…중고 전기차 인기 '뚝'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전기차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7일 중고차 플랫폼 케이카에 따르면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년 이내 전기차 740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이번 달 평균 가격이 전월 대비 최대 8% 하락했다.

    현대차 아이오닉6와 기아 쏘울 EV의 중고차 가격이 각각 4.9%, 4.5% 떨어졌다.

    수입 브랜드 중에서는 볼보 C40 리차지(-8.4%)와 르노 조에(-8.1%), 푸조 e-DS3 크로스백(-5.5%), 메르세데스-벤츠 EQE V295(-4.7%) 등의 순으로 하락 폭이 컸다.

    같은 기간 휘발유와 경유, 하이브리드 모델 평균 가격은 각각 1.2%, 0.8%, 0.6% 떨어졌다.

    중고 전기차의 경우 올해 8월 전월 대비 0.9% 떨어진 이후 9월과 10월, 11월 각각 1.7%, 2.5%, 2.0%의 하락률을 기록 중이다.

    충전 인프라 부족과 높은 판매가격이 전기차 수요를 끌어 내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다 중고차 시세 산정의 기준점이 되는 신차 실구매가가 내려가면서 시세도 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이민구 케이카 PM팀 수석 애널리스트는 "고유가 상황에서도 여러 요인으로 인해 중고 전기차 시세는 당분간 약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기술주 상승에 S&P500 최고치 경신 마감…중부지방 강추위 [모닝브리핑]

      ◆ 뉴욕증시, 기술주 상승에 S&P500 최고치 경신 마감빅테크의 실적 호조 기대로 기술주 강세가 이어지면서 현지시간 27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가 사상 최고치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N...

    2. 2

      '이제 골프장 인증샷 안 찍을래요'…2030 돌변하자 결국

      골프시장이 코로나19 이후 침체 국면에 접어들면서 국내 골프웨어 업계가 미국·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 생존을 위한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골프산업은 코로나19 특수 이후 당시 대...

    3. 3

      "설날 장사 어쩌나" 초비상…'두쫀쿠 대란' 불똥 튄 곳이 [이슈+]

      "설이 코앞인데, 두쫀쿠 열풍때문에 주문이 들어와도 판매를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두쫀쿠' 열풍으로 명절을 앞두고 화과자와 찹쌀떡 등 선물용 디저트를 만드는 소상공인들이 뜻밖의 '포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