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편의점서 집도 판다…이마트24, 업계 최초 '조립식 주택'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장 조립 '패널라이징 공법' 적용…2개월내 원하는 곳에 설치

    편의점 이마트24는 종합건설사 'YMK종합건설'과 손잡고 업계에서 처음으로 조립식 주택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방 2개, 화장실, 거실, 테라스, 주방, 다용도실로 구성된 단층 15평형, 복층 20·25평형 등 3가지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 이마트24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 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후 휴대전화로 전송받은 URL로 3D 모델하우스에 접속해 주택 내·외부를 둘러보고서 전문 상담원과 상담 후 결제하면 된다.

    결제가 완료되면 설계와 인허가 기간을 제외하고 이르면 2개월 안에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설치된다.
    편의점서 집도 판다…이마트24, 업계 최초 '조립식 주택' 출시
    이 상품은 기본적으로 구매자 소유의 허가된 토지가 있어야 한다.

    벽, 지붕, 바닥 등 주택 구성요소를 사전에 제작한 후 구매자가 보유한 토지에서 현장 조립하는 '패널라이징 공법'이 적용된다.

    구매자가 수도·전기·정화조연결 등 기초공사를 완료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다.

    구매자 취향에 맞게 주택 내·외부 디자인이나 공간 구성 등의 변경도 가능하다.

    패널라이징 공법은 건축 시간과 비용,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데다 일반 주택과 비교해 내진·단열·내화 성능이 높아 차세대 친환경 공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일하면서 휴가를 즐기는 '워케이션'(Workation), 닷새는 도시에서 일하고 주말·휴일 이틀은 농촌에서 휴양하는 '5도 2촌' 등과 같은 새로운 문화가 확산하는 데 주목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할 수 있는 조립식 주택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는 앞서 수입차, 노래방 박스, 스크린골프 박스, 전기차 등 이색 상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침식사 단돈 100원'…세븐일레븐 상품 이벤트에 '오픈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아침 식사용 간편식 세트 '아침엔세븐일레븐'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든든폼세트(더커진참치마요삼각김밥+세븐카페), 인싸폼세트(인가샌드위치+세븐카페), 달콤폼세트(햄치즈에그토스트+세븐카페) 등 3...

    2. 2

      경남대표도서관,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기념 기획전시

      12월 28일까지 가야 유물·고분군 테마 책 소개와 영상 상영 등 경남대표도서관은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해 '가야, 시간을 건너 세계와 만나다'란 기획 전시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유네스코가 세계유산 목...

    3. 3

      "생리통 겪는 여성, 심장질환 위험 2배"…연구 결과 나왔다 [1분뉴스]

      생리통을 겪는 여성이 심혈관 질환 위험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 마운트 시나이 디지털 건강 연구소(HPI-MS) 인공지능·인간건강 연구실의 유제니아 알레바 교수 연구팀이 50세 이하 여성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