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북구 '2040 도시발전계획' 주민설명회 13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북구 '2040 도시발전계획' 주민설명회 13일 개최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13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2040 강북구 도시발전계획' 주민설명회를 열어 약 20년간 구의 도시발전을 이끌 목표들을 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계획은 강북구 도시공간계획의 미래상, 비전, 전략 등을 설정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등 상위계획과 정합성을 유지하며 북한산, 우이천 등 구가 가진 잠재력을 도시공간, 주거, 산업문화, 생활기반 등 전 분야에서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설명회에서는 ▲ 강북구 성장동력 확보 ▲ 정주여건 향상 ▲ 지역경쟁력 제고 ▲ 문화·교육·생활 인프라 구축 등 도출한 4개의 계획 이슈를 토대로 이를 실현할 14가지 목표와 전략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 계획은 향후 주민 의견 수렴, 구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을 거친 후 올해 말 최종 확정된다.

    이순희 구청장은 "관련 부서 TF회의, 마스터플래너(MP) 및 전문가 자문, 주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구의 지역발전을 이끌 청사진을 구체화했다"며 "이 계획을 실현해 강북구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자연 속 희망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2. 2

      장동혁, 李 발언 겨냥 "불효자는 웁니다"…노모와의 대화 공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다주택 관련 발언을 겨냥해 노모와의 대화를 공개하며 반발했다.장 대표는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통령 때문에 새해 벽두부터 불효자는 운다"고 적었다. 이는 ...

    3. 3

      홍준표, 배현진 겨냥 "신의 저버린 배신자, 재기한 역사 없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국민의힘이 국민들로부터 외면받는 이유가 '배신자들' 때문이라며 당내 친한(친한동훈)계, 특히 배현진 의원을 정면으로 겨냥했다.홍 전 시장은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