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크렘린궁 "우크라, 승전 불가능…이제 깨달아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크렘린궁 "우크라, 승전 불가능…이제 깨달아야"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크렘린궁 대변인은 우크라이나가 승전할 가능성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수행하기 위해 카자흐스탄을 방문 중인 페스코프 대변인은 9일(현지시간) 러시아 국영방송 '로시야'의 파벨 자루빈 기자와 인터뷰하면서 "이제 우크라이나와 미국은 전장에서 러시아를 이기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할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또 그는 미국이 우크라이나 지원을 위해 시간당 2억달러 이상을 부채 이자 상환에 지불하고 있다는 내용을 읽었다면서 "(돈을 인쇄할) 종이가 곧 부족해질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앞서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전날 브리핑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영토를 회복할 것으로 믿고 있는가?'라는 기자 질문에 "우리는 그들이 그들의 영토를 되찾을 수 있다고 절대적으로 믿는다"고 답변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부 장관은 자루빈 기자와 인터뷰에서 이러한 미국의 입장에 대해 "믿는 자가 복을 받는다"는 속담으로 논평을 대신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日 총선 D-1, 자민당 우세 지속…변수는 '한겨울 투표율'

      일본 총선 투표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자민당의 우세 흐름이 막판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한겨울에 치러지는 선거인 만큼 날씨가 투표율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7일 산케이신문은 후지뉴스...

    2. 2

      "부모님 결혼반지 녹여주세요"…보석상에 줄 선 예비부부들

      최근 금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프랑스 보석업계와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고 프랑스 일간 르피가로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금값은 상승세를 이어가다 지난달 26일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3. 3

      '병 주고 약 주는' 트럼프…'재정 위기' 유엔에 "체납금 일부 낼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유엔 개혁'을 전제조건으로 유엔 분담금 체납액 가운데 일부를 지급할 의향을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마이크 월츠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로이터통신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