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도교육청,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김송미 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은 10일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력, 경기도 희망 보듬이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도교육청,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력
    협약에 따라 경기도 학교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 등은 '희망 보듬이'로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도민을 찾아 긴급복지 핫라인(☎ 010-4419-7722), 긴급복지 콜센터(☎ 120-0), 경기복G톡(카카오톡 채널), 긴급복지 콜센터 누리집(gg.go.kr/welfarehotline)에 제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시·군에서 위촉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비슷한 성격의 희망 보듬이는 도가 자체적으로 구성하며, 2025년까지 5만명 가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도는 불교·천주교·기독교 등 종교단체, 도시가스 업체(가스 검침원) 등과 희망 보듬이 참여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도는 희망 보듬이가 제보한 어려운 이웃이 기초생활보장·차상위계층·긴급복지를 비롯한 기존 복지제도에 해당하면 생계·주거·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기존 복지제도에 적합하지 않더라도 위기 상황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필요시 민간 후원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2. 2

      목줄 푼 채 달려든 반려견에 사망…견주 처벌은

      반려견의 목줄을 푼 채 산책하다 자전거를 탄 50대 행인을 숨지게 한 견주에게 실형이 선고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형사12단독 김준영 판사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견주 A씨에게 징역 1년 10...

    3. 3

      한국 여학생 성희롱하고 '낄낄' 인니 男…회사 "엄중 조치"

      국내 버스 안에서 한국인 여학생들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하고 해당 장면을 무단 촬영해 유포한 인도네시아 국적 남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남성이 근무하는 업체는 공식 사과와 함께 조치를 예고했다.지난 20일 엑스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