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주 학부모 45% "교권붕괴, 자녀 과잉보호·인성교육 부족 탓"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학부모 10명 중 4명 이상이 최근 논란이 되는 교권 붕괴의 원인을 자녀 과잉보호와 인성교육 부족 때문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청주 학부모 45% "교권붕괴, 자녀 과잉보호·인성교육 부족 탓"
    10일 청주학교학부모연합회에 따르면 학부모 1천4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교권 붕괴 원인에 대해 23.2%가 학부모의 자녀 과잉보호, 22.5%가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부족이라고 응답했다.

    이어 공교육의 붕괴(17.6%), 강력한 처벌 규정 미흡(14.5%), 교사에 대한 불신(14%), 학생 인권강화 영향(8.2%) 등으로 조사됐다.

    교권보호를 위해 필요한 것은 교사와 학생의 상호존중 문화가 41.5%를 차지했고,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교육강화(23.2%), 시스템 및 관련 법령 강화(20.8%), 교육청 차원의 행정적 지원(14.5%) 등으로 나타났다.

    교육부와 교육청이 시행하는 교권 보호 정책의 실효성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응답이 39.5%에 달했고, 긍정적인 대답은 13.8%에 불과했다.

    모르겠다는 응답이 46.5%였다.

    학부모회 관계자는 "서울 서이초 사건 이후 학부모들이 자성하는 분위기가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며 "교사, 학부모, 학생 등 학교 구성원들의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한 교권보호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편법 상속의 허점?…유언대용신탁 제동 [조웅규의 상속인사이트]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인사] 유진그룹 금융계열사

      [유진투자증권]◎승진◇상무보▷자본시장실장 이주형 ▷IPO실장 오주현 ▷준법감시실장 이택희◇이사대우▷결제업무팀장 권순태 ▷IPO2팀장 오승철 ▷여의도WM센터장 김종기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 PB1센터장 최장권 ▷대전W...

    3. 3

      [속보] '전장연 시위'에 1호선 남영역 양방향 무정차 통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지하철 탑승 시위로 새해 첫 출근 날인 2일 서울 지하철 1호선 상하행선 열차가 남영역에서 무정차 운행 중이다.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15분께부터 남영역 상하행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