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남구청장, 스페인 SCEWC서 '스마트 도시' 기조연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남구청장, 스페인 SCEWC서 '스마트 도시' 기조연설
    조성명 서울 강남구청장은 9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의 서울 포럼에서 "스마트 도시는 모두에게 더 올바르고 이로운 도시 공간을 의미하며, 스마트 도시 조성은 지속 가능한 세상으로의 출발"이라고 밝혔다.

    조 구청장은 '지속 가능성과 스마트 도시'를 주제로 기조연설에서 "강남을 지속 가능한 스마트 시티로 만들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구가 10일 전했다.

    그는 "기후위기, 사회적 불평등 등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일은 지속 가능성을 회복하는 일이며, 이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인간 삶을 지속 가능하도록 만드는 스마트 시티 정책과 맥락을 같이 한다"고 강조했다.

    .
    강남구는 이번 SCEWC '월드 스마트 시티 어워즈'에서 안전·회복 분야 최우수도시에 선정됐다.

    인구 밀집, 노령화, 기후변화에 따른 소외계층 지원과 각종 재난 대응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행정에 적용한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구는 설명했다.

    바르셀로나 시청이 주최하는 SCEWC는 2011년 시작해 매년 약 140개국, 700여 도시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스마트 시티 전시회다.

    강남구청장, 스페인 SCEWC서 '스마트 도시' 기조연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500명 영아 살린 김미애 “소상공인·장애인 봉사서 입법 아이디어”

      "직접 소상공인이 돼 장사도 해보고 장애인과 하루를 지내다 보면, 법을 어떻게 만들어야 세상을 더 따뜻하게 할지 혜안을 얻게 됩니다."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30회를 맞은 소상...

    2. 2

      당명 가린 국민의힘…"변화하길" vs "선거 앞두고 뭐하는 짓" 엇갈린 반응

      18일 오전 국민의힘 당사. '청년이 지우고 다시 쓴다'는 슬로건의 옥외광고물로 당의 이름과 로고가 모두 가려져 있다. 이를 바라보는 길거리 시민들의 반응은 엇갈렸다.평소 국민의힘을 지지해왔다는 박 모...

    3. 3

      [속보] 정동영 "9·19군사합의 비행금지구역 복원 선제적 추진"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18일 "물리적 충돌 방지와 군사적 신뢰 구축을 위해 비행금지구역 설정 등을 포함하여 기존 9·19 남북군사합의 일부 복원을 선제적으로 검토·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