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텍시스템, 시설경영 부문 한국FM대상 '2관왕'
종합 안심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텍시스템은 한국FM(Facility Management)학회가 지난 9일 서울대학교 호함교수회관에서 주최한 '제24회 한국FM대상'에서 시설 경영 부문 대상과 공로상 2관왕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FM대상은 퍼실리티 매니지먼트(FM) 기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국가 경제발전과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시상식이다.

에스텍시스템은 2018년부터 관리해온 '금호타이어중앙연구소' 사업장의 건물 관리 기술력과 시설물 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 받아 시설 경영 부문 FM대상을 받았다. 부동산 서비스 업계의 기술 수준 및 FM시장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 향상에 기여한 공로도 인정 받으며 공로상까지 수상했다. 2020년 'BMW 드라이빙 센터' 사업장의 시설 경영 부문 FM대상 수상 이후 두 번째 수상이다.

에스텍시스템의 종합시설관리 서비스는 각 사업장 특성에 맞춰 전기, 기계, 설비 등 시설물 유지보수 및 예방관리를 전문 인력을 통해 제공하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이를 통해 ▲관리 비용 절감 ▲시설물 가치 상승 ▲관리의 투명성을 제고한 현장 중심 운영을 추구하고 있다.

대외 영업을 총괄하는 에스텍시스템의 김홍근 부사장은 "건물 관리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 받아 한국FM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기존 유지 고객에 대한 품질 및 관리 효율 제고는 물론 신규 사업장 수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스텍시스템은 종합시설관리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약 2만 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가운데 국내에서 내로라하는 기업, 호텔, 병원, 주요 기간 시설물 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