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진, 中 물류 사업 네트워크 강화…AWOT와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왼쪽부터 한진 조현민 사장, AWOT 로저 히(Roger He) 대표, 한진 노삼석 사장, AWOT 스튜어트 가오 부사장.
    사진. 왼쪽부터 한진 조현민 사장, AWOT 로저 히(Roger He) 대표, 한진 노삼석 사장, AWOT 스튜어트 가오 부사장.
    한진은 중국 물류 기업 에이왓글로벌코포레이션(이하 AWOT)과 물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조인트 벤처를 설립을 통해 각자가 가진 물류 서비스와 네트워크 등을 공유해 중국 유통 플랫폼을 공략하자는 것이 골자다.

    해외 거점을 교차 활용하거나 새로 개발하는 등 양사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겠다는 복안이다.

    AWOT는 매출 5조, 전세계 50개 글로벌지사를 보유한 중국 및 아시아지역 전문 물류 기업이다. 중국 항공과 해상, 육상 물류 등 경쟁력 있는 자원과 운임을 제공한다.

    한진은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AWOT와 공동 영업을 통해 새로운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신규 사업 기회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중국계 플랫폼 기업의 성장세가 뚜렷하다"며 "물류 사업 전반에 대한 포괄적 협력 관계 강화를 통해 양사가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신한금융, 탁구선수 신유빈과 봉사활동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서울 은평구의 아동양육시설인 서울시립 꿈나무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진옥동 회장(오른쪽 첫번째)을 비롯한 임직원 30여명과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오른쪽 두번째)가 아이들에게 설 선물...

    2. 2

      시몬스침대, 8년 연속 경기도 이천시에 생활용품 기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올해도 변함없이 경기도 이천 지역사회를 위해 40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이번 설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6회에 걸쳐 이천 지역사회에 기부한 생활용품...

    3. 3

      KB금융 '국민성장펀드 1호' 해상풍력 투자유치 마무리

      KB금융그룹이 국민성장펀드 ‘1호 메가프로젝트’로 선정된 전남 신안우이 해상풍력 사업의 투자금액 유치를 마무리했다.KB금융은 금융주선을 맡은 신안우이 해상풍력 사업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