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유통 전문기업인 청담글로벌은 토탈 테라피 솔루션을 제공하는 약손명가헬스케어와 약손명가 IP를 활용한 뷰티 카테고리 자체브랜드(PB) 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미국, 중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청담글로벌은 약손명가 IP를 활용한 제품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며 청담글로벌의 국내외 유통 네트워크도 함께 활용할 계획이다.
청담글로벌 최석주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약손명가헬스케어 이석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청담글로벌
청담글로벌 최석주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약손명가헬스케어 이석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청담글로벌
2017년에 설립한 청담글로벌은 Beauty&Life제품, 건강기능식품, 영유아 제품 등을 징둥닷컴, 티몰, 월마트 차이나 등의 글로벌 플랫폼에 유통하고 있는 기업이다. 뷰티 브랜드 전문 유통기업으로 글로벌 플랫폼사를 통해 구축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 회사 및 신규 제품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해외진출을 추구하는 브랜드 회사에게 판매, 컨설팅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약손명가헬스케어는 IT플랫폼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에스테틱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기 위해 2021년에 설립된 기업이다.

이번 MOU에 앞서 지난 달 31일 청담글로벌은 중국 SNS플랫폼 ‘틱톡’을 통해 약속명가헬스케어의 ‘여리한 다이어트 패치’를 틱톡에서 판매했으며, 1차 물량을 완판했다고 청담글로벌 측은 밝혔다.

청담글로벌 관계자는 “약손명가헬스케어는 40년 이상 아름답고 건강한 습관을 만들기위해 연구해 온 약손명가의 에스테틱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양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업이다. 당사의 글로벌 유통 노하우를 가지고 약손명가헬스케어와 공동 개발한 제품들을 해외에 공급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양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