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eMA-하나 미디어아트 어워드'에 프랑수아 노체 작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eMA-하나 미디어아트 어워드'에 프랑수아 노체 작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작가 프랑수아 노체(34)가 올해 'SeMA-하나 미디어아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서울시립미술관이 13일 밝혔다.

    SeMA-하나 미디어아트 어워드는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참여 작가를 대상으로 한 미술상으로, 하나금융그룹 후원으로 2014년 제정됐다.

    노체 작가는 조각과 비디오, 퍼포먼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비, 폐기물, 물질문화 등에 대한 작품을 만들어온 현대 미술가다.

    2012년 남아공 로즈대에서 미술학사 학위를, 2015년 케이프타운대 미클리스 순수미술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세네갈 다카르비엔날레, 네덜란드 로테르담 헷 뉴어 인스티튜트, 프랑스 퐁피두 센터, 독일 카를스루에 미디어아트센터 등에서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왔다.

    이번 제12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전시에서는 4채널 비디오와 한국의 전자폐기물을 재활용한 설치 작품 '코어 덤프'를 공개했다.

    김희영 심사위원장은 "수상자의 작품은 발전 위주의 세계관이 초래한 현재의 문제들을 드러내며 비 영토적인 지도를 새롭게 그리고 있다"고 평했다.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전시는 19일까지 이어진다.

    'SeMA-하나 미디어아트 어워드'에 프랑수아 노체 작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40억 자산' 전원주 "두 아들, 인감도장 왜 이렇게 달래"

      '40억 자산가'로 알려진 배우 전원주가 "벌써 두 아들이 재산을 노리고 있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20일 유튜브 채널 '영구TV'에는 '[영구보살] 전원주씨가 연애전문 점집에 첫...

    2. 2

      나는 눕는다, 그리하여 음악을 격하게 겪는다

      문제: ‘나는 000을/를 누워서 본다’답은? 1번, 핸드폰? 2번, 방 천장? 3번, 밤하늘? 애석하지만 다 ‘땡!’ 정답은 ‘콘서트’다.아니, 콘서...

    3. 3

      21일 낮 최고기온 20도…22일은 전국에 비 소식

      21일 낮 기온이 최고 20도까지 오르며 전국에 포근한 봄 날씨가 나타날 전망이다.20일 기상청은 21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4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은 12~20도에 이를 것으로 예보했다. 평년보다 3~5도 높...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