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익산 충렬사서 의병장 황박 장군 위패 봉안식 거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익산 충렬사서 의병장 황박 장군 위패 봉안식 거행
    임진왜란 의병장인 황박 장군의 위패 봉안식이 전북 익산시 왕궁면 충렬사에서 거행됐다.

    13일 익산시에 따르면 위패 봉안식은 우주 황씨 대종회와 충렬사 등이 주관했으며 정헌율 익산시장과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황박 장군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숭고한 호국정신을 되새겼다.

    황호진 우주 황씨 대종회 회장은 "충렬사가 호남 의병사에 이름을 새긴 의병장들을 모시는 역사교육의 산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박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웅치전투와 이치전투에 참전해 우리나라 최대 곡창지대인 호남을 왜군으로부터 수호한 인물이다.

    그는 이치전투에서 선봉장인 황진 장군을 구하고 전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 2

      설 연휴 앞두고 여행객들로 붐비는 인천공항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2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출국장이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12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설 연휴 기간 이용객 전망을 발표했다. 공사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13~18일) 인천국제공항에 출입국 여객(환승객 제외) 122만명이 몰릴 전망이다. 일 평균 20만4000명 수준이다. 총 여객과 출발여객이 가장 많은 날은 14일, 도착 여객이 가장 많은 날은 18일로 예상된다. 환승객을 포함하면 총 여객은 136만명으로 일평균 기준 22만7000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인천공항=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3. 3

      [포토] 방화대교 지나던 트럭서 화재

      12일 오전 6시 2분께 서울 강서구 올림픽대로 방화대교 남단 강북방향 3차로에서 트럭이 불타고 있다.소방 당국은 화재 발생 약 1시간 만인 오전 7시8분께 차량 화재를 완전히 껐다고 밝혔다. 화재로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사고로 방화대교 북단 방향 구간 일부가 1시간 넘게 통제됐다. 소방 당국은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