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하철·버스 증차, 정부예산 투입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하철·버스 증차, 정부예산 투입된다
    지하철역의 낡은 에스컬레이터 시설을 개선하고 혼잡노선의 지하철·버스 편성을 늘리는 데 정부예산이 투입된다.

    애초 지방자치단체 소관 사업들이지만, 국민의힘이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서 적극적인 증액 방침을 밝힌 데 따른 것이다.

    14일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40개 주요 민생사업을 대상으로 예산안 증액 및 신규편성을 추진하기로 하고, 이 가운데 하나로 노후화된 지하철 에스컬레이터 시설개선, 전동차와 버스 증차 방침을 밝혔다.

    기본적으로는 지자체 관할사업들이다. 이 때문에 지난 9월 정부가 국회 제출한 내년도 예산안에는 담기지 않은 사업들이다.

    그렇지만 지난 6월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에서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가 발생하고 김포 골드라인을 비롯한 수도권 지하철의 혼잡 문제가 불거진 만큼, 관할 여부를 떠나 중앙정부 예산을 투입하겠다는 구상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정부는 기존 예산안 항목인 '도시철도 노후시설 개선사업' 또는 '도시철도 노후차량 개선 지원사업' 등에 예산을 증액하거나 신규 사업을 편성하는 방안을 놓고 종합적인 검토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관계자는 "원래 지자체 사업이지만 수도권 교통혼잡 해소 등을 위해 정책적 목적에서 국비 지원하자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