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코스모팩 아시아’ 참가…글로벌 화장품 고객사 확보
아이큐어는 홍콩에서 개최되는 ‘코스모팩 아시아’에 참가해 글로벌 화장품 고객사 확보를 본격화 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코스모팩 아시아’는 세계 화장품 주문자 개발생산·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자(ODM·OEM) 기업 등이 참가한다. 화장품 브랜드사들이 참가하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Cosmoprof Asia)‘ 와 홍콩에서 공동으로 연계 개최되는 세계적인 미용·뷰티 전시회로 이들 행사에 전시업체 약 2300개 참가 및 방문객수 약 6만 명이 예상된다.

아이큐어 화장품 ODM과 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제조생산(OBM) 사업 부문은 매출 성장을 위해 국내 기존 고객사들과 협력 강화 및 신규 고객사 확대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사 확보도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아이큐어는 세계적인 브랜드사로 발돋움한 아모레퍼시픽에 기초 제품을 첫 납품 시작했다. 글로벌 소매 기업인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미국에도 첫 납품을 시작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아이큐어는 지난 5월 선정된 ‘중소벤처기업부 수출바우처사업 및 글로벌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를 통해 해외 마케팅 사업 비용을 지원받고 있다. 이번 ‘코스모팩 아시아’ 부스비 전액 등 행사 참가 비용에 대해 해당 정부 과제비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에 개최된 ‘세계 제약바이오박람회(CPHI) 바르셀로나’ 행사 참가도 ‘전북 선도기업 육성사업인 제품 및 기술 사업화를 위한 마케팅 지원사업’에 선정돼 부스비 전액 등 관련 비용을 지원받았다.

이영석 아이큐어 대표이사는 “코스모프팩 아시아는 전 세계 화장품 브랜드사 및 바이어들에게 아이큐어 화장품 사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고객사들을 발굴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라며 “중장기 지속적인 성장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하여 글로벌 매출 확대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유림 기자 youfores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