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이용료 할인·면제…개인 맞춤형 트레이닝도 무료 제공
수능 수험생 혜택 '팡팡'…마산로봇랜드·김해문화재단 이벤트
오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 경남 곳곳에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남마산로봇랜드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수능을 치른 수험생이면 누구나 절반 이상 할인된 1만5천원에 로봇랜드 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마산로봇랜드는 할인 이외에도 로봇랜드를 방문한 수험생들에게 영화 관람권(소진 시 조기 종료)과 로봇카페 이용권 등도 증정한다.

수험생 단체 방문객(15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특별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마산로봇랜드는 부쩍 추워진 날씨에도 따뜻하게 로봇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11개의 실내 로봇콘텐츠관을 상시 운영한다.

로봇콘텐츠관에는 미래 우주생활을 테마로 한 '로보타버스', 감정로봇 리쿠를 만날 수 있는 '희망로봇대모험', '우주항공로봇관'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마산로봇랜드 홈페이지(https://robot-land.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해시도 수험생들에게 격려의 마음을 전하려고 16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 특별 이벤트를 연다.

김해문화재단은 이 기간 재단에서 운영하는 김해문화의전당, 시민스포츠센터, 가야테마파크 등 다양한 시설에서 공연, 스포츠, 관광 프로그램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준다.

특히 김해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은 이용료(입장료, 대여료) 전액을 면제해준다.

김해서부스포츠센터는 수험생 본인에게 개인 맞춤형 트레이닝(PT) 12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2024학년도 수능 수험생이면 수험표 지참 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gh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