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경찰청, 수능날 시험장 56곳서 특별교통관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경찰청, 수능날 시험장 56곳서 특별교통관리
    인천경찰청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6일 시내 시험장 56곳 인근에서 특별 교통관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시험장 반경 2㎞ 이내 간선 도로에 경찰관 316명과 모범운전자 247명 등 모두 563명을 배치할 예정이다.

    순찰차와 경찰 오토바이 85대도 현장에 투입한다.

    시험장 주변에서는 수험생이 탄 차량이 먼저 통행할 수 있도록 하고 교통 혼잡을 줄이고자 불법 주정차 단속도 강화한다.

    대형 화물차 등 소음 유발 차량은 영어 듣기 평가가 치러질 당일 오후 1시 10분부터 오후 1시 35분까지 시험장에서 먼 도로로 우회해야 한다.

    이 시간에는 긴급 출동하는 경찰도 사이렌을 울리지 않는다.

    올해 인천 수능 응시자는 2만6천686명으로 지난해 2만6천178명보다 508명(1.94%) 늘었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수능날 교통량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니 수험생들은 가급적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달라"며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 시험장에서 200m 떨어진 곳에서 내려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신진창(금융위원회 사무처장)씨 부친상

      ■신광주씨 별세, 신진창(금융위원회 사무처장)씨 부친상 = 3일,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2호실, 발인 5일, 장지 충남 금산 선영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2. 2

      휴대전화 47개 몰래 빼돌려 중고로 팔아치운 판매점 직원

      휴대전화 수십 대를 몰래 빼돌려 중고로 되판 휴대전화 판매점 직원이 실형을 받게 됐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주지법 형사2단독 신윤주 부장판사는 업무상 횡령 혐의로 기소된 30대 A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A씨...

    3. 3

      [속보] '1명 사망' 종각역 70대 택시기사 긴급체포…모르핀 양성

      지난 2일 퇴근길 종각역 인근에서 3중 추돌 사고를 일으켜 1명을 숨지게 한 70대 후반 택시 기사가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택시 기사는 약물 운전 정황이 포착됐다.서울경찰청은 기사 A씨를 3일 새벽 교통사고처리특례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