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크루즈 유치"…인천항만공사-산둥성항만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크루즈 유치"…인천항만공사-산둥성항만 업무협약
    인천항만공사(IPA)는 중국 칭다오에서 산둥성항만그룹과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앞으로 두 기관은 신규 크루즈 항로 개설과 크루즈 모항(출발지) 운영관리, 항만 건설·운영개발·기술혁신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2019년 설립된 산둥성항만그룹은 중국 칭다오·르자오·옌타이·보하이 항만을 총괄하는 기관이다.

    이 기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3년간 칭다오 크루즈국제여객터미널의 문을 닫았다가 최근 운영을 재개했다.

    이경규 IPA 사장은 지난 15일 직접 칭다오 크루즈터미널을 찾아 한국 최대규모인 인천항 크루즈 전용 터미널과 항공 연계 상품(플라이&크루즈) 등을 홍보했다.

    올해 인천항에는 중국발 4척을 포함해 총 12척의 크루즈(총 승객 1만3천명)가 입항했다.

    이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인천항에 3년 만에 크루즈가 입항한 뜻깊은 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한·중 간 크루즈 상품이 확대되고 해양관광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2. 2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3. 3

      대만서 '불법 도박' 사실이었다…롯데, 나승엽 등 4명 귀국 조치

      대만 타이난에서 2026시즌 프로야구 준비에 한창인 롯데 자이언츠 선수 4명이 '불법 도박장'을 출입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13일 롯데 구단은 "선수를 면담하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나승엽, 고승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