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尹, 신임 헌법재판관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 지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형식 신임 헌법재판관 후보자. 대통령실 제공
    정형식 신임 헌법재판관 후보자.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신임 헌법재판관 후보자로 정형식 현 대전고등법원장(62·사법연수원 17기)을 지명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윤 대통령이 유남석 전 헌법재판소장 후임 헌법재판관으로 정 법원장을 지명했다”고 발표했다.

    정 후보자는 서울 출생으로 서울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다. 1988년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판사로 임관해 서울고등법원, 수원고등법원 부장판사 등으로 재직했다.

    김 실장은 “해박한 법리와 공정한 재판 진행으로 정평이 나 있는 법관”이라며 “대전고등법원장, 서울회생법원장 등을 거치며 법원 행정에 있어서 원칙에 충실한 업무를 해오셨다”고 임명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헌법재판관으로 지녀야 할 자질과 덕목, 법조계의 신망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 헌법재판소 본연의 직무를 수행하는 재판관으로서 더 없는 적임자라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윤석열 대통령 장모 '잔고증명 위조' 징역 1년 확정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76) 씨가 통장 잔고증명서를 위조·행사한 혐의로 징역 1년을 확정받았다.16일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사문서위조·위조사문서행사·부동산실...

    2. 2

      윤석열 대통령, 샌프란시스코行…시진핑과 회담 여부 관심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방문길에 올랐다. 2박4일간 글로벌 기업인 면담,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 정상회의 참석 등의 일정을 소...

    3. 3

      APEC 순방길 오른 尹…공급망·투자 협력 모색

      윤석열 대통령이 2박 4일 동안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으로 출발했습니다.윤 대통령은 공급망 다변화과 무역, 투자 확대 등 경제 협력 논의를 위해 APEC에 이어 영국 국빈 방문과 프랑스 방문 등 순방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