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초시, 청초호에 '자매도시공원' 이전 조성 마무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매도시 간 우의 강화 계기…자연·문화를 즐기는 공간"

    강원 속초시가 국내외 자매도시를 알리고 지속적인 우의 증진 및 교류 협력을 위해 청초호에 '자매도시공원'을 이전해 새롭게 조성했다.

    속초시, 청초호에 '자매도시공원' 이전 조성 마무리
    2019년 5월 청초호 호수공원 내에 조성한 공원을 인접한 새로운 장소로 이전한 것이다.

    새롭게 들어선 자매도시공원은 기존 공원에서 각기 흩어져 있는 자매도시별 상징물 및 나무를 모아 한곳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순환형 산책로를 조성해 국내와 국외 자매도시를 구분 짓는 경계선 역할을 하게 했다.

    아울러 기존 나무 이식이나 흔들의자 등을 추가로 설치했다.

    속초시, 청초호에 '자매도시공원' 이전 조성 마무리
    특히 2019년 10월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해 중국 훈춘시에서 증정한 힘, 신성, 수호신을 상징하는 대형 석사자상 1쌍을 동해를 바라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속초시의 자매도시는 미국 그레샴시, 일본 요나고시, 중국 훈춘시, 서울 중구, 경기 오산시, 전북 정읍시, 전남 여수시, 경기도 용인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16일 "새롭게 조성한 자매도시공원은 국내외 자매도시 간 우의를 강화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할 뿐 아니라 시민과 관광객에게 자연과 문화를 즐기는 새로운 공간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속초시, 청초호에 '자매도시공원' 이전 조성 마무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당·정·청, '美상호관세 위법' 대응 회의…"3월9일까지 대미투자법 처리"

      더불어민주당은 대미투자특별법 입법에 대해 “여야 합의대로 다음달 9일까지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22일 밝혔다.뉴스1에 따르면 당·정·청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

    2. 2

      민주당 "24일부터 3월3일까지 본회의…행정통합·사법개혁 등 처리"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계속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가 끝난 뒤 기자...

    3. 3

      '절윤 거부' 장동혁…지방선거 셈법 놓고 공방

      "본인 선거 아니라고 너무한 것 아니냐."내년 지방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경기 지역의 한 국민의힘 현직 지방의원은 22일 한경닷컴과의 통화에서 장동혁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두고 이같이 성토했다. 장 대표는 지난 20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