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아동학대 예방 주간 운영…"시민 관심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시, 아동학대 예방 주간 운영…"시민 관심 필요"
    대구시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9∼25일)을 맞아 각종 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긍정적인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해 21일 동성로 브이스퀘어에서 토크콘서트 '아이를 구하는 사람들'을 개최한다.

    이화여대 부속 목동병원 응급의학과 남궁인 교수가 '현장에서 목격한 아동학대'를 주제로, 김선경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이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란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시는 또 21일부터 대구실내체육관 등 공공장소에서 '아이들에게 상처를 주는 100가지 말'을 주제로 한 그림을 순회 전시한다.

    각 기초자치단체와 아동보호 전문기관은 지하철역, 백화점 등 시내 주요 장소에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한다.

    송기찬 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서는 위기 상황에 있는 아동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민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구시, 아동학대 예방 주간 운영…"시민 관심 필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숲 잔디광장에 HDC 정원…서울시와 ‘기업동행정원’ 협약

      서울시가 HDC현대산업개발과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오는 5월 1일 개막하는 박람회 메인 무대가 들어서는 서울숲 잔디광장에 시민 휴식 정원을 조성하는 ...

    2. 2

      "그만 울어" 생후 한 달 아들 살해한 친부…징역 10년 확정

      대법원이 지적장애가 있는 친부가 생후 한 달 된 아들을 반복적으로 학대해 숨지게 한 사건에서 징역 10년을 확정했다. 피고인의 지적장애가 있더라도 아동학대 범죄는 엄중히 처벌해야 한다는 법원의 판결 기조가 재확인됐다...

    3. 3

      "한국어 하면 돈 된다" 인기라더니…베트남에서 무슨 일이 [이미경의 교육지책]

      교육부는 베트남 교육훈련부가 올해부터 한국어능력시험(TOPIK) 성적을 자국 대학 입학 전형에 공식 반영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해외 대학 입학에 TOPIK 성적이 활용되는 사례는 2025년 홍콩에 이어 베트남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