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슈퍼네이션 실적 반영 기대감…목표가↑"-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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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가 기존 7.5만→7.9만 상향
신한투자증권은 20일 더블유게임즈에 대해 슈퍼네이션 연결 인식과 예상보다 효율적인 비용 집행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7만5000원에서 7만9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올 3분기 영업수익 1396억원, 영업이익 54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7%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13% 늘어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476억원)를 웃돌았다. 소셜카지노 게임 시장이 정체를 이어가고 있지만, 효율화를 통해 마케팅비를 전분기 대비 60억원가량 축소한 게 수익선 개선으로 이어졌단 분석이다.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외형 성장은 둔화됐지만 향후 슈퍼네이션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효율적인 마케팅 시스템으로 비용 축소의 여력이 충분히 있음을 증명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슈퍼네이션은 11월 인수가 완료돼 올 4분기부터 연결 인식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 연구원은 "더블유게임즈가 인수한 슈퍼네이션은 영국, 스웨덴 등 지역에서 아이게이밍(i-Gaming) 라이선스를 보유한 게임사"라며 "이미 보유한 더블유게임즈 콘텐츠를 i-Gaming으로 이식하기 위한 작업이 상반기부터 진행됐으며, 기업과소비자간거래(B2C)뿐만 아니라 기업간거래(B2B)까지 콘텐츠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유럽 i-Gaming 시장의 경쟁 강도가 낮지 않아 대규모 유저를 기확보하지 않은 슈퍼네이션을 인수한 것은 모험적으로 볼 수 있다"면서도 "더블유게임즈의 비용 통제 기조를 고려했을 때 당장 수익성에 큰 무리가 있진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 연구원은 "소셜카지노 신작 '판타스틱 슬롯'은 지난 3분기에 미국·캐나다·영국 소프트 론칭을 진행했으나 지표의 목표치 미달로 올 4분기 중 2차 소프트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며 "산업 대부분의 점유율을 동사를 포함한 소수 기업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성숙돼, 신규 애플리케이션(앱)이 진입하기 쉽지 않은 환경이라고 판단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킬러 콘텐츠가 등장해 유저 인당평균결제액(ARPPU)이 높아지거나 신규 유저기 유입되기 전까지 반등은 어려워 보인다"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슈퍼네이션 연결 인식과 예상보다 효율적인 비용 집행은 내년 실적에 긍정적이나, 기존 소셜카지노 산업의 성장 둔화와 신작 출시 지연, 경쟁강도가 높은 i-Gaming 시장에서의 성과를 아직은 보여주지 않았다는 점에서 목표 멀티플(배수)은 유지한다"고 부연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더블유게임즈는 올 3분기 영업수익 1396억원, 영업이익 54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7%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13% 늘어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476억원)를 웃돌았다. 소셜카지노 게임 시장이 정체를 이어가고 있지만, 효율화를 통해 마케팅비를 전분기 대비 60억원가량 축소한 게 수익선 개선으로 이어졌단 분석이다.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외형 성장은 둔화됐지만 향후 슈퍼네이션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효율적인 마케팅 시스템으로 비용 축소의 여력이 충분히 있음을 증명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슈퍼네이션은 11월 인수가 완료돼 올 4분기부터 연결 인식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 연구원은 "더블유게임즈가 인수한 슈퍼네이션은 영국, 스웨덴 등 지역에서 아이게이밍(i-Gaming) 라이선스를 보유한 게임사"라며 "이미 보유한 더블유게임즈 콘텐츠를 i-Gaming으로 이식하기 위한 작업이 상반기부터 진행됐으며, 기업과소비자간거래(B2C)뿐만 아니라 기업간거래(B2B)까지 콘텐츠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유럽 i-Gaming 시장의 경쟁 강도가 낮지 않아 대규모 유저를 기확보하지 않은 슈퍼네이션을 인수한 것은 모험적으로 볼 수 있다"면서도 "더블유게임즈의 비용 통제 기조를 고려했을 때 당장 수익성에 큰 무리가 있진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강 연구원은 "소셜카지노 신작 '판타스틱 슬롯'은 지난 3분기에 미국·캐나다·영국 소프트 론칭을 진행했으나 지표의 목표치 미달로 올 4분기 중 2차 소프트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며 "산업 대부분의 점유율을 동사를 포함한 소수 기업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성숙돼, 신규 애플리케이션(앱)이 진입하기 쉽지 않은 환경이라고 판단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킬러 콘텐츠가 등장해 유저 인당평균결제액(ARPPU)이 높아지거나 신규 유저기 유입되기 전까지 반등은 어려워 보인다"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슈퍼네이션 연결 인식과 예상보다 효율적인 비용 집행은 내년 실적에 긍정적이나, 기존 소셜카지노 산업의 성장 둔화와 신작 출시 지연, 경쟁강도가 높은 i-Gaming 시장에서의 성과를 아직은 보여주지 않았다는 점에서 목표 멀티플(배수)은 유지한다"고 부연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