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표 압수수색 소식에…현대오토에버 3%대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 '보은 투자' 의혹
    현대오토에버/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사진=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 압수수색 소식에 현대오토에버의 주가가 개장 이후 3% 넘게 하락하고 있다.

    20일 오전 9시34분 기준 현대오토에버는 전 거래일 대비 5100원(3.12%)내린 15만8200원에 거래중이다.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오전 서정식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의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 중이라고 밝혔다. 검찰은 지난 17일 KT와 KT클라우드 직원 2명의 주거지를 한 차례 압수수색했다.

    KT 출신인 서 대표는 KT 자회사의 현대자동차 관계사 지분을 정상가보다 비싸게 매입해 보은 투자가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앞서 현대차는 구현모 전 KT 대표의 친형이 설립한 기업 '에어플러그' 지분을 2019년과 2021년 두 차례에 걸쳐 매입한 바 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헌 폰 팔아 아이폰 산다…산업이 된 중고폰 거래

      통신사들이 ‘중고폰 보상 서비스’에 앞다퉈 뛰어들고 있다. 연간 1000만 대 수준으로 커진 국내 중고폰 시장에서 새 기회를 엿보는 것이다. 통신사 틈새 먹거리로19일 업계에 따르면 K...

    2. 2

      KT '디지코 KT' 지운다…새 슬로건 검토

      KT가 ‘디지털 서비스 퍼스트’를 전사적인 키워드로 내세우기로 했다. 구현모 KT 대표 시절 캐치프레이즈인 ‘디지코 KT’를 대체하는 문구다.16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회...

    3. 3

      SKT·금양·포스코DX…MSCI 한국지수 편입 효과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지수에 SK텔레콤, 포스코DX, 금양이 신규 편입되면서 외국계 펀드 자금이 다수 유입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반면 제외된 카카오게임즈,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등은 자금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