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부, 가전제품 물가동향 점검…업계 "가격 하락 노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부, 가전제품 물가동향 점검…업계 "가격 하락 노력"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가전제품 물가 점검 간담회'를 열고 최근 가전제품 가격 동향과 인상 요인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코웨이 등 5개 가전업체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참석했다.

    산업부는 지난달 주요 가전제품의 소비자 물가지수가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을 기준 시점으로 '100'이라고 했을 때 TV 92.49, 냉장고 97.56, 세탁기 96.24 등이었다.

    업계는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라 가전제품 수요가 위축되고 원자재·물류비용이 안정화하면서 가전 가격이 하락 추세에 있다"며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연말 할인 행사를 통해 체감 가격 하락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이용필 산업부 첨단산업정책관은 "정부도 가전제품 구매와 관련한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통해 소비자의 체감 물가를 낮추겠다"며 "중장기적으로는 업계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첨단기술 활용 능력을 높여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본 성장률 1.1%…27년 만에 한국 앞질렀다

      일본의 지난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1.1%를 기록하며 27년 만에 한국(1.0%)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일본 내각부가 16일 발표한 GDP 속보치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의 실질 기준 GDP 성장률은 1...

    2. 2

      "명절인데 이건 먹어야지"…2030 몰리더니 대박 터졌다 [트렌드+]

      설 명절을 맞아 국내 주요 편의점들이 전과 나물, 떡국 등 명절 음식을 담은 도시락과 간편식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단순한 '혼설족'(혼자 설을 쇠는 이들) 공략을 넘어 명절 소비의 중심이...

    3. 3

      세계 1위 완성차 도요타는 왜 사장을 바꾸나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세계 최대 완성차인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차기 사장은 ‘엔지니어’가 아닌 ‘재무통’이다. 4월 1일 신임 사장으로 취임하는 곤 겐타는 도요타 내부에서 오랜 기간 재무 전략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