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당 군수' 담양군, '신당' 이용섭 전 시장 초청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군수' 담양군, '신당' 이용섭 전 시장 초청 눈길
    전남 담양군이 최근 '신당 빅텐트'를 언급한 이용섭 전 광주시장을 공식적으로 초청해 강연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담양군은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용섭 전 광주시장을 강연자로 초청해 오는 27일 오후 4시 담양문화회관에서 '21세기 담양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담양군은 "정부 부처는 물론 국회의원과 광역자치단체장 등을 지낸 이용섭 전 시장이 '꿈'과 '좋은 만남'의 의미를 이야기한다"며 "우리 삶의 변화를 이끌어 주는 방향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서 이용섭 전 시장은 지난 19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언주&이준석 톡! 톡! 콘서트'에 참석해 축사했다.

    이 전 시장은 축사에서 내년 총선을 앞두고 신당들이 단일대오로 '빅텐트'를 구성해야 한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민주당 소속인 이병노 담양군수가 신당을 언급하는 이 전 시장을 초청한 자체가 이채롭다는 반응이 지역 정치권에서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담양군 관계자는 "이 군수 제안으로 이 전 시장을 초청하게 됐다"며 "장관과 국회의원, 시장 등 다양한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21세기 담양포럼은 담양군 주관으로 분기마다 1차례, 저명인사를 초청해 공무원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연하는 행사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2. 2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3. 3

      李대통령 "부동산공화국 극복, 성장·발전에 사력…전력질주만 남아"

      이재명 대통령은 설날인 17일 "이제 전력질주만 남았다"고 강조하며 올해 국정 운영에 속도를 내겠다는 뜻을 내비쳤다.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구 트위터)에 '소원성취'라는 제목의 글을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