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 시립2요양병원 계약만료 통보…운영 공백 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직영은 불가"…상생 논의·공모 조건 개선 등 정상화 노력

    광주시, 시립2요양병원 계약만료 통보…운영 공백 우려
    광주시가 시립 제2요양병원 위탁 운영 계약 만료를 통보하고 새 수탁자를 모집한다.

    광주시는 요양병원 수탁자인 전남대학교병원 요청에 따라 12월 31일 자 위탁계약 종료를 사전 통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남대병원은 개원 후부터 10여년간 운영을 맡았다가 지난 7월 31일 기한이 만료됐지만, 새 수탁자를 찾지 못한 광주시의 요청으로 6개월 연장계약을 체결했다.

    병원이 공백 없이 운영되려면 다음 달까지 새로운 운영자를 찾아야 하지만, 여의찮은 상황이다.

    광주시는 지난 8월 조례를 개정해 공익적 비용 지원 등 위탁 조건을 개선해 수탁자를 공모했으나 신청한 의료기관은 없었다.

    광주시는 노조와 상생 방안 마련을 위한 대화를 이어가고 수탁 기준을 추가로 개선해 공모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일각에서 요구하는 직영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병원 직원 고용 승계에 필요한 행정안전부 인력 증원 승인이 어렵고, 산하기관으로 법인을 설립하는 데도 최소 1년 6개월 이상 걸린다고 광주시는 설명했다.

    광주시는 "위탁 계약 종료 후에도 광주 요양병원이 과포화 상태라서 의료 공백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도 "노조와 상생 방안 마련, 새 수탁기관 모집 등 운영 정상화 노력은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이유 측 "간첩설 유포자 벌금 500만원"…악성 루머에 칼 뽑았다

      가수 아이유(IU) 측이 악성 네티즌들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 상황을 알렸다.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11일 "아이유에 대해 명예훼손, 모욕,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 비방, 성희롱 등 악성 게시물을 작성한 자들을 대...

    2. 2

      온라인신문협회, 제3회 디지털저널리즘혁신대상 수상작 선정

      한국온라인신문협회(회장 박학용)는 제3회 디지털저널리즘혁신대상 수상작 3편을 선정해 12일 발표했다.디지털 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작에는 동아일보의 ‘누락: 당신의 아파트는 안녕하신가요’가 선정됐...

    3. 3

      SM, 엑소 첸백시 26억 상당 자산 가압류

      SM엔터테인먼트가 그룹 엑소(EXO) 멤버 첸, 백현, 시우민의 자산을 가압류했다.11일 가요계에 따르면 최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첸, 백현, 시우민(이하 첸백시)의 자산을 가압류했다. 가압류된 자산은 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