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소양스타리버 석경투시도
더샵 소양스타리버 석경투시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아파트 부문 6년 연속 1위인 포스코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이 최근 새로운 청약 역사를 쓰더니 계약까지 조기 완판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만족시킨 브랜드 가치로 성공 신화를 이뤄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포스코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23년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아파트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한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시선에서 브랜드를 얼마나 가치 있게 생각하는지 가늠해볼 수 있다.

이러한 설문조사 결과를 입증이라도 하려는 듯이 올해 포스코이앤씨의 ‘더샵’ 브랜드 아파트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청약 역사를 새롭게 쓰면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포스코이앤씨의 ‘더샵 소양스타리버’는 지난 10월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468세대 모집에 15,101명이 몰려 평균 32.2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특히 ‘더샵 소양스타리버’의 112㎡타입은 19가구 모집에 1,990명이 몰리면서 104.74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는 지난 8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기록(47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237건이 접수, 27.75대 1)을 가볍게 뛰어 넘은 것이며, 올해 강원특별자치도 내 올해 최고 청약경쟁률 및 최다접수건수 기록을 경신하면서 뜨거운 청약 열기를 입증한 것이었다.

이어 지난 6일부터 정당 계약 및 예비당첨자 진행으로 전 세대가 100% 계약을 완료하면서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더샵 소양스타리버’의 분양 성공 이유를 브랜드 대단지인 데다가 풍부한 개발호재와 입지적 장점까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매력이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대형 건설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하는 만큼 수요자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수요자들이 원하는 주거공간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돋보였기 때문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포스코이앤씨의 브랜드 파워와 풍부한 개발호재, 입지적 장점 등 다양한 매력으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계약까지 조기에 마무리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수요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내년 계획된 속초 영랑공원 민간특례사업 등에서도 더욱 만족도가 높은 주거공간을 창출해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더샵 소양스타리버’ 공급에 이어 내년에는 ‘속초 영랑공원 민간특례사업’으로 총 1,024세대 규모의 최고 33층 랜드마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최근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복합문화공간 더샵갤러리 2.0 전시관을 오픈해 고객이 그린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더샵만의 주거공간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여 고객과의 소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더샵갤러리 2.0 전시관에서는 자연과 미래에 대한 생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with POSCO, 더불어 함께 만드는 열린 건축’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방된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포스코이앤씨는 도시개발, 초고층, 리모델링 전분야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단지 특성에 따른 맞춤형 사업제안을 통해 ‘23년 유일하게 도시정비 수주 3조를 초과함으로써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내년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전 임직원이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해 업의 한계에 도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