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의원들, '광주 민간·군공항 무안 통합' 건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도의원들, '광주 민간·군공항 무안 통합' 건의
    전남도의원들이 22일 광주 민간 공항과 군 공항의 무안 통합 이전을 촉구하는 긴급 건의안을 발의했다.

    김주응 의원 등 도의원 30명은 건의안에서 "광주시는 민간 공항을 당초 약속대로 무안국제공항으로 바로 이전하라"고 주장했다.

    도의원들은 "광주시는 군 공항 이전만 밀어붙이지 말고 이전지역 주민들이 수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지원대책과 이를 담보할 수 있는 지원근거 및 재원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전남도와 무안군은 전향적인 자세로 민간 공항과 군 공항 통합 이전 논의를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긴급 건의안 발의 이유에 대해 이들은 "무안공항을 국토 서남권 거점공항으로 육성하기 위해 광주시가 민간 공항을 2021년까지 무안공항으로 통합한다고 한 약속을 파기해 지역 간 갈등을 야기하고 있다"며 "도의회 차원에서 긴급하게 건의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주 군 공항 특별법'이 통과한 후 도의원들이 집단으로 목소리를 낸 것은 처음으로, '광주 민간 공항·군 공항의 무안 통합 이전'을 강조하는 전남도에 힘이 실릴지 주목된다.

    건의안은 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의결을 거쳐 본회의에 상정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시장 출마' 與 박홍근 "'세계의 중심' 서울 금융…ESG·디지털자산·VC '3대 전초기지' 구축"

      "잠재력을 감안하면 싱가포르, 상하이는 당연히 뛰어넘습니다. 금융업만 제대로 받쳐주면 서울은 파리, 런던까지도 뛰어넘어 'G2 도시'도 될 수 있습니다."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해 11월 여당 ...

    2. 2

      北 김여정 "정동영 유감 표명 다행…재발시 대응공격"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최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의 대북 무인기 침투 사건에 대한 유감 표명을 '비교적 상식적인 행동'이라고 평가했다. 정 장관은 지난 10일 저녁 명동성당에서 열린 미사 ...

    3. 3

      통일부, '무인기 재발방지' 北요구에 "대책마련해 즉시 시행"

      통일부는 13일 민간인이 무인기를 북한으로 날린 사건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조사하고 있으며,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방지 대책도 마련해 즉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윤민호 통일부 대변인은 13일 정부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